2020년 티웨이항공의 성장전략은 중장거리 노선 취항을 통한 차별화

2020년 중장거리노선 취항, 차별화 전략으로 성장 이어간다!

티웨이항공, 중장거리 노선 확장, 지속적인 안전 투자, 해외 마케팅 강화 진행!

티웨이항공이 취항 10주년을 맞이한 2020년, 중장거리를 포함한 노선 확대, 안전시설 투자, 해외 발 판매 증대 등을 통해 공격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내실을 다지는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중장거리 노선 운영, 연내 중형 항공기 도입

티웨이항공은 우선 차별화 전략을 위한 중장거리 노선 취항 준비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현재 국제선 44개, 국내선 3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치열한 노선 경쟁에서의 차별성과 새로운 영업 전략을 위한 중장거리 노선 취항을 검토하고 이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중장거리 노선 취항은 아직 최종 확정하지 않았으나 중형항공기를 통해 호주, 중앙아시아, 하와이 등으로의 노선 확장을 검토 중이며, 해당 노선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근 운항, 객실, 정비, 전략, 구매부서 등이 참여한 전사적 TF팀을 구성해 가동 중이며, 상반기 중장거리 노선 확정과 함께 연내 도입할 새로운 기종의 중형 항공기 도입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보잉737-800 NG 28대를 통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두 번째로 많은 항공기 보유대수를 이어가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항공기 평균 기령이 9.4년으로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낮은 기령 운영을 통해 항공기의 안전 운항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추가로 도입될 중형항공기 또한 낮은 기령의 항공기 도입으로 안전운항을 이어갈 예정이다.

자체 훈련센터 구축 등 안전 투자 통한 최상의 안전 운항 구축

2020년에도 지속적인 안전 투자를 이어나가 최상의 안전 운항 시스템과 훈련센터시설 구축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 1,600평 규모의 자체 훈련센터 건립을 이어가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훈련시설물과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확정하고 연내 완공 일정에 따른 내부 공사를 진행 중이다.

훈련센터 내에는 운항 및 객실승무원 훈련시설과 휴식 공간이 함께 마련되며, 비상탈출실습실, 화재 진압실, 응급처치실습실, 비상 장비실습실, 도어 트레이너, 기내 모형 마크업(Mock-up) 등을 갖추어 다양한 훈련을 통한 안전 대처 능력을 기를 예정이다.

더불어 항공기 운항을 총괄하는 종합통제센터도 훈련센터에 마련되어 전면 월 스크린을 통한 항공기 위치, 운항정보, 기상, 공항 상태 등 비행기의 이륙부터 착륙까지 필요한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를 이어갈 수 있게 된다.

훈련센터는 올해 상반기 중 종합통제센터가 우선 들어서며, 하반기 객실 훈련시설 등 모든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소방청과의 협약을 통해 신입 및 보직 승무원들의 비상상황 대비 및 수중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훈련센터 개설 후에는 해당 시설에서 소방청과 함께 다양한 훈련도 펼치며 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훈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해외 현지 발 판매 증대를 위한 해외 영업 마케팅 활동 강화!

국내 발 해외 노선 경쟁 과다에 따른 해외 발 현지 판매 활동도 대폭 강화한다.

지난 2016년부터 일본, 대만, 베트남, 중국 내 현지 지역본부 및 판매지점을 세우고 해외시장 개척을 진행한 티웨이항공은 국가별로 얼리버드(Early Bird) 프로모션 진행, 현지 박람회 참석, 인바운드 팸투어, 베트남 국적 승무원 투입, 현지 SNS 프로모션 및 광고집행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지난해 해외 발 홈페이지 판매 여객 매출은 지난 2018년 대비 평균 38%정도 증가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도 지난해에 이어 해외 발 판매 비중을 더 높이기 활동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근 영업조직 개편을 단행해 중국/동남아개발단, 시장개발팀, 지역별 노선팀을 신설해 노선 확장 및 해외 발 판매를 위한 개발 활동을 강화해 나간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취항 10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 나가는 해가 될 것”이라며 “최상의 안전운항을 기반으로 다양한 노선 확대를 통해 매출 증대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해 나가는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