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바 현 지바 시 소재 에이블릭(ABLIC Inc.)이 유연한 작동 시간 설정이 가능한 초저전력 타이머 IC인 S-35710/20를 15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차량용 간편 타이머로 이미 출시되어 있지만, 신형 S-35710/20 I시리즈 타이머 IC는 범용 작동 타이머 IC로 발매됐다. 작동 타이머 IC는 시스템을 주기적으로 가동해서 장치가 간헐적으로 작동하도록 지원하는 IC다.

신형 S-35710/20 I시리즈의 전력 소비는 약 0.2μA로 절전 상태인 MCU 전력 소비량의 약 5분의 1 수준(자사 측정치)이다. 이 제품은 작동 간격을 최소 1초부터 최대 194일까지 1초 간격으로 설정이 가능해 높은 유연성을 자랑한다. 이 IC를 기존 시스템에 사용하면 저전력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에이블릭의 S-1318 시리즈 LDO를 전력 공급 장치로 이 IC와 함께 사용하면 간헐적 운영 시스템을 0.3μA 미만이라는 초저전력으로 구축 가능하다. 이를 통해 배터리 수명이 길어지고 크기는 작아져 다른 시스템에도 초저전력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주요 특장점]

1. 초저전력: 0.2μA (평상시)

2. 유연한 작동 시간 설정

3. 단순한 명령어 설정 (S-35710)

다음 세 가지 명령어로 가동 시간을 적절하게 제어할 수 있다.

· 작동 시간 레지스터 쓰기 (Wwtr)
작동 시간을 설정하는 명령어로 유연한 설정을 지원한다.

· 작동 시간 레지스터 읽기 (Rwtr)
설정된 작동 시간을 확인하는 명령어.

· 시간 레지스터 읽기 (Rtr)
경과한 시간을 확인하는 명령어
이 명령어를 Wwtr과 함께 사용하면 작동 시간이 적절하게 설정되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응용 예]

– 사물인터넷 커뮤니케이션 기기, 모니터링 기기, 보안 기기, 기타 다양한 배터리 기반 시ㅡ템 및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