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숙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편안한 숙면을 좌우하는 매트리스 선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5세대 메모리폼 매트리스인 ‘스마트폼(SMART FOAM)’을 개발한 것으로 잘 알려진 ‘마스슬립’에서는 건강한 수면을 위한 매트리스 선택법을 제공했다.

최근 편안한 쿠션감이 장점인 메모리폼 메트리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폼매트리스의 경우 기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메모리폼의 비중이 낮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만약 30cm 이상의 두꺼운 제품의 경우 실제 메모리폼 보다 스프링이나 일반 폼스펀지의 비중이 더 높은 경우가 많으므로 구매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한편 메모리폼의 변천사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하남가구단지 등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3세대 또는 4세대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1세대는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최초로 개발, 사용된 제품을 가리키며, 2세대 제품은 주로 의료용으로 사용되었다.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판매되기 시작한 메모리폼은 3세대 이후의 제품을 가리킨다. 4세대는 제품 내에 포함된 독성을 제거한 제품을 가리킨다. 마스슬립에서는 여기에 빅데이터 기반의 신체반응 폼으로 하남침대, 송파침대 등에 적용되는 5세대 메모리폼 메트리스를 개발했다.

이를 위해 정부 인증을 획득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방대한 수면 빅데이터를 연구, 기존 3, 4세대 제품보다 기능면에서 향상된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다양한 수면패턴 분석과 함께 수면중인 신체에 최적화된 메모리폼 설계를 위한 다양한 시도 끝에 자체적인 메모리폼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최근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렇게 개발된 스마트폼은 기존 제품 대비 통기성 향상과 편안한 움직임, 체형과 연령에 따른 추천 타입 구분 및 본드를 사용하지 않은 제조공법으로 유럽 3대 인증기관의 시험에 합격했으며 ,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제거 설비 설치 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으로 하남과 송파가구단지를 비롯한 전국 시장 내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최근 검출되어 사회적으로 큰 논란이 되었던 라돈 사태에 대해서도 마스슬립은 비껴나갈 수 있었다. 음이온 발생을 위한 공정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라돈발생의 원인으로 지목된 모나자이트 등의 방사능 물질도 공정상 사용하지 않아 다수의 동종업체들이 폐업 및 곤욕을 치룬 와중에도 마스슬립 제품에 대한 지적은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하남가구단지, 송파가구단지 등 마스슬립 주요 매장에서는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라돈검사기’를 이용한 측정값을 제공함으로써 ‘라돈없는침대’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하남침대, 송파침대 등 전국적으로 8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마스슬립(MARS SLEEP)은 앞으로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메모리폼 개발을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