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 ‘2019 브런치 세미나’ 학부모 4000명 초대해 6월 20일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 앞서는 전략’ 주제… 명사 초청 강연

사진;2019 브런치세미나의 포스터 제공;CMS에듀

CMS에듀는 ‘2019 브런치 세미나-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시간, 4hours’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WMO(세계수학올림피아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CMS에듀 등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6월 20일 오전 9시 30분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브런치 세미나는 CMS에듀가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매년 진행하는 정기 이벤트로서 미래 교육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 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세미나이다.

6회를 맞는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앞서는 전략’에 관한 각계 전문가 5인의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심에 들어선 우리의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연사는 베스트셀러 ‘게임 체인저(Game Changers)’의 저자 피터 피스크 GeniusWorks 대표, 글로벌 융합교육 전문가 이충국 WMO 조직위원장(CMS에듀 대표), 메타인지심리학의 대가 리사 손 콜롬비아대 심리학과 교수,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고진 산업경제혁신위원장, 의사 출신 창업가이자 스마트 의료기기 개발자 류정원 힐세리온 대표이다.

피터 피스크 대표는 ‘미래를 위한 교육, 급변하는 세상을 위한 대비’, 이충국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아이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리사 손 교수는 ‘The Future Self: A Metacognitive Self’, 고진 위원장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현주소와 나아가야 할 방향’, 류정원 대표는 ‘혁신과 도전! 융합이 이끄는 헬스케어의 미래’, 피터 피스크 대표는 ‘미래를 위한 교육, 상상할 수 없는 급변하는 세상을 위한 대비’를 주제로 강연한다.

행사의 총괄 기획을 맡은 CMS에듀 김정규 본부장은 “올해 세미나는 융합교육과 산업경제, 심리, 헬스케어 등 4차 산업혁명 주요 분야별 명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게 기획했다”며 “학부모들이 미래 교육에 관한 소중한 정보와 실질적 대안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런치 세미나는 미래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모든 참가자에게 자료집과 브런치가 제공된다. 참가 예약은 브런치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20일부터 가능하다. 더불어 현장 참석이 어려운 경우 행사 당일 유튜브와 카카오TV에서 생중계를 볼 수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