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청소년상담사2급·3급, 임상심리사2급 시험준비를 위해 6월 26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직장인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가 6월 신규수강생을 위한 도서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6월 한달간 온라인교육 과정을 수강 신청하시는 학습자분들에게 도서출판 참에서 제공하는 우수도서인 베트남 경제‧문화 로드맵 ‘포스트 차이나 베트남’ 책을 증정한다. 2019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된 베스트셀러이다. 1인당 1개 혜택만 적용되며 단행본 도서는 일괄 배송된다.

기회의 땅 베트남에 알려면 이 책에 주목하기 바란다. 이 책은 베트남에서 15년 이상 대기업의 현지 법인을 이끌었고 현재는 하노이에서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코참(KOCHARM)의 회장을 맡고 있는 필자 류항하와 4년 동안 주 베트남 한국문화원장을 역임하고 지금은 베트남 문화예술연구원의 정책자문관, 문화관광전문기업의 CEO로 일하고 있는 필자 박낙종이 그간의 살아있는 지식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하였다.

사회복지사1급 유망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기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써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되어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또한, 사회복지사 1급 인기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 이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시험에 합격할 경우에는 자격증이 보건복지부장관령으로 발행된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는 상담 관련 분야를 졸업하거나 졸업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필기시험과 실무경력을 거친 후, 최종면접이라는 전형절차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에 의해 취득하게 된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수련원, 위클래스, 초·중·고등학교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자중 도서출판 참 발간 최신판‘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 2급·3급’해당 수험서를 무료로 지원한다.

위에서 언급한 상담 관련 분야라 함은 교육학, 심리학, 아동복지학, 사회사업(복지학), 정신의학, 청소년(지도)학 등을 말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증은 응시자격이 상이하여 확인을 잘 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상담분야에 석사 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년’세가지 방법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임상심리사 2급은 임상심리학 전문가 직업군 및 자격증이다. 임상심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임상심리사2급 국가자격증이 있어야 하는데 발급기관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이다. 때문에 임상심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종 이므로 적정 자격요건을 갖추어야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 심리치료(심리상담, 심리재활, 인지재활 등), 교육, 연구, 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정신장애)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 경과, 심각도, 치료방법 등을 파악하여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또한, 한권으로 끝내는 임상심리사2급 해당 수험서를 무료로 지원한다.

토픽코리아 홍보대사 발라드 가수 구정현은 부산경상대학 방송연예 전문학사, 가톨릭관동대학교 실용음악학사 출신으로 2007년 정규앨범 굿바이 새드니스로 데뷔 후 파워풀하면서 애절한 감성을 표현하는 허스키 보이스로 화제를 모았다. ‘오죽했으면’ 곡으로 노래방 1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 구정현이 2016년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M.net)“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GOD편 최종 1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 교수로 활동하기도 했다. 2019년 새앨범 begin the story ‘잡고싶다’ 로 컴백했다. 올해 4월“눈물난다”Tears 앨범을 발표하고 연이어 6월에는“사랑인줄 모르고”신곡을 발표하고 활동중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 지원한다.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