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 TP52 월드 챔피언십 출처: 롤렉스코리아

롤렉스가 고성능 TP52 요트를 위한 대회인 52 슈퍼 시리즈(52 SUPER SERIES)의 공식 타임피스이자 이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롤렉스 TP52 월드 챔피언십(Rolex TP52 World Championship)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약한 지 3주년을 맞이했다. 2019년 TP52 월드 챔피언십은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마요르카 섬의 푸에르토 포르탈스(Puerto Portals)에서 개최된다. 60여년간 요트 경기와 깊은 관계를 맺어온 롤렉스는 이번 대회를 후원함으로써 주요 국제 요트 대회 일정에 활기를 더해주고 있다.

롤렉스 TP52 월드 챔피언십을 포함해 연중 진행되는 52 슈퍼 시리즈는 인간과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쇼어(inshore, 연안) 경기의 진수를 보여준다. 롤렉스 홍보대사 로버트 스키트(Robert Scheidt)는 “롤렉스는 모든 면에서 정확성과 탁월함을 상징한다. 정확성과 탁월함은 팀워크와 타이밍이 매우 중요한 TP52 대회 참가 선수들이 지닌 자질이기도 하다”며 “따라서 롤렉스는 TP52 대회의 가치를 보여주는 가장 완벽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 오랜 세월 요트 경기를 후원해온 롤렉스가 있어 이번 대회가 더욱 빛날 것이다”고 말했다.

◇요트 레이싱과의 오랜 파트너십

롤렉스는 열정, 탁월함, 정확성,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한 여러 활동들과 관계를 맺어 왔다. 60여년전 엘리트 요트 경기 후원을 시작한 이래 오늘날까지 가장 권위 있는 요트 클럽, 레이스, 레가타 경기들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롤렉스는 15개 메이저 국제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다. 대표적인 대회로는 매년 개최되는 롤렉스 시드니 호바트 요트 레이스(Rolex Sydney Hobart Yacht Race)와 2년마다 열리는 롤렉스 패스트넷 레이스(Rolex Fastent Race)와 같은 오프쇼어(offshore, 외양) 경기가 있다. 또한 롤렉스TP52 월드 챔피언십과 맥시 요트 롤렉스컵(Maxi Yacht Rolex Cup) 및 롤렉스 스완컵(Rolex Swan Cup)과 같은 그랑프리 대회 역시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