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이동진기자) 가구 구성원이 축소되고 요리할 인구가 줄어들면서 명절을 간소하게 보내려는 이들이 늘면서 간편한 방식의 제수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피코크가 선보인 제수 음식이 출시 4년 만에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피코크 제수 음식은 오랜 시간 재료를 준비하고 조리할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을 이용해 간단히 조리해 완성하는 가정간편식이다.

피코크는 가정간편식 중에서도 시간과 일손 단축 체감효과가 큰 제수 음식이 일반 가정간편식 대비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뛰어난 품질의 가정간편식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 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4년 설을 앞두고 모듬전, 고기완자전, 오색꼬지전 등 6종이 출시된 피코크 제수 음식은 5년 만에 약 40개 품목까지 확대됐다. 매출도 2014년 추석 전 일주일간 4억5000만원을 기록했던 것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14억원으로 매출이 3배 넘게 증가했다.

이마트는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피코크 제수 음식 구매 고객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제수 음식 장만에 필요한 식용유와 부침가루, 와이드잔치팬과 교자상, 아동 한복 등을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