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이상술 기자) 서울동부지역 야경풍경(夜景風景) 촬영의 최고의 명소(名所) 꼽히는 남한산성 서문(우익문)[南韓山城西門(右翼門)]은 경기도 광주시 남한 산성면 남한산성리 780번길 국청사 뒷편에있는 남한산성(南韓山城)동쪽 모서리 부분의 450m 지점에 있다.

동문(東門)을 좌익문(左翼門), 서문(西門)은 우익문(右翼門)이라 부른다. 경사가 급하여 물자(物資)를 이송(移送)하기는 어려웠지만 광나루나 송파나루 방면에서 남한산성(南韓山城)으로 진입하는 가장 빠른 길이었다.

청태종(淸太宗) 황태극(皇太極)이 중국 명(明)나라를 치기전에 명(明)과 군신관계(君臣關係)로 배후에있는 조선(朝鮮)을 먼저 굴복시키는 전략(戰略)으로 조선(朝鮮)을 침공(侵攻, )1636년 병자호란(丙子胡亂)때 남한성문(南韓山城門)을 넘으려는 청군(淸軍)과 의 전투(戰鬪)가 있었던 곳이다.

조선(朝鮮)의 역대 왕(王)중에서 가장 무능한 왕(王)의 하나로 불리는 인조(仁祖)가 소현세자(昭顯世子)와 함께 서문(西門)을 통해 청(淸)나라 진영(陣營)으로 가서 화의(話議)를 맺고 청태종(淸太宗) 황태극(皇太極)에게 삼배구고두례(三拜九叩頭禮=)의 치욕적으로 삼전도의 굴욕(三田渡의 屈辱)인 항복(降伏)을 했다.

롯데월드타워(Lotte World Tower,555m)는OECD 국가중에서는 미국의 1WTC(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 541 m)를 제치고 가장 높은 건물이 되며, 세계에서 두번째로 높은 전망대(展望臺,500m)를 가진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롯데월드타워는 어느방면에서나 촬영 해도 아름답게 보인다. 남한산성 서문에서 바라보는 롯데타워 야경(夜景)은 그 뒤의 강변북로와 성수대교를 배경으로 한강과 아스라히 보이는 남산타워가 병사(兵士)들이 도열(堵列)한 것처럼 일렬종대(一列縱隊)로 보인다

바디: NIKON D5
렌즈: NIKON 70mm-200mm F2.8G VRII
필터:벤로CPL+드루나이트+ND64
촛점거리: 200mm
조리개: F8
셔터스피드:1/-9.25
ISO:10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