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이상술 기자) 정서진(正西津)은 강원도 강릉(江陵)에있는 정동진(正東津)의 대칭 개념으로 서울 광화문(光化門)을 기준으로, 정서(正西) 쪽에 있는 지역을 의미하며, 현재는 인천 광역시 서구 경서로 27번지에 위치해 있 있다.

정서진(正西津)이라는 단어는 원래 강화도(江華島)에 위치한 낙조대(落眺臺)의 새로운 별칭으로 등장한다.
그러나 인천광역시는 이후 정서진(正西津)의 위치를 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예비 후보지를 강화군(江華郡)낙조 마을과 중구 용유동의 왕산해변으로 잡고 확인 절차를 밟았다.그러나 원래 정서진(正西津)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던 강화군(江華郡)쪽과 중구 쪽이 치열하게 대치하면서 지정 절차가 상당기간 지연되었다.

최종적으로 서울 광화문(光化門)에서 일직선으로 본토가 끝나는 지점인 서구 세어도 부근이 정서진(正西津)으로 선정(選定) 되어야 한다는 서구측의 주장이 받아 들여지면서 결국 2011년 서구는 경인아라뱃길이 서해(西海)와 만나는 지점을 정서진(正西津)으로 지정하고 정서진사업의 시작을 선포 했다.

한편 충청남도 태안군(泰安郡)은 정서진(正西津)이라는 개념을 대한민국 전체 영토의 서쪽 맨 끝으로 해석 하고, 2005년에 이미 만리포(萬里浦) 지역을 정서진(正西津) 으로 지정하였으며 2008년 에는 무한도전을 초청하여 정서진(正西津)을 홍보한 적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천 서구가 정서진(正西津)이 자신의 것이라 고 주장하자 태안군(泰安郡)은 ‘제1회 만리포(萬里浦) 정서진(正西津) 선포식 및 기념 축제’를 개최하여 정서진(正西津)의 위치가 만리포(萬里浦) 임을 주장하였다.

정서진(正西津)은 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휴게소에서 얼마 되지 않는곳에 위치하며 해마다 12월 말일이면 영종대교 옆으로 떨어지는 마지막 일몰(日沒)을 보러 온 사람들로 북적인다.

바디: NIKON D5
렌즈: NIKON 14mm-24mm F2.8G
필터:벤로드루나이트+GND8+ND16
촛점거리: 19mm
조리개: F9
셔터스피드:1/-63.5
ISO:10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