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은 오랫동안 국내외 대학의 한국어교육 현장에서 외국인 학습자들과 함께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참 한국어 1‧2 시리즈”수험서가 만들어졌다.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한국어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하신 분들은 한국어 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 않다. 처음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기초부터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익혀 한국어로 의사소통하는 데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집필하였다.

참 한국어1‧2 시리즈는 한국어 정규과정 교재로 초급, 중급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을 반영하여 본문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언제 어디서든지 참코리안닷컴에서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로 원어민 강사의 온라인학습이 가능하다.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워크북도 함께 있어서 보충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국어를 쉽고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학습효과를 더욱 높여줄 수 있다. 외국인 학습자들을 위해 한글의 구성부터 한국어 발화를 위한 기본 문법을 정리한 교재이다.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참 한국어1·2 워크북은 기본 문법을 중점으로 반복학습 및 확장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한국어교사는 워크북을 과제물로 활용하여 학습자의 수업 이해도와 이해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식 개인별 학습도 가능하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또는 방과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에 학교, 학원 등에서 한국어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코이카,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세종학당, 재외동포재단 등 폭넓게 활동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 라는 정신으로 우수한 전문 한국어교사를 배출하였다. 2011년 개원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한국어교원3급 국가자격사험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한국어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한국어교원3급 시험을 위해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토픽코리아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은 용인대학교 무용학과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석사 졸업한 재원으로 2016 미스 전북(선)으로 당선,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키즈모델선발대회MC, 2016대한민국 한복모델페스티벌MC, 2018파주예술제“춤의 향연속으로”무용수 출연, 비달사순스쿨쉽 헤어쇼 무대연출, 미스모델월드오브더코리아 예선 심사위원을 하였고 국민대학교 모델학과 무용 외래교수,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와 한국미래춤협회 이사, 한국모델콘텐츠학회 이사로 활동중이다.

도서출판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 한국어능력시험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2급, 임상심리사2급 수험서,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필독서“나는 한국어교사입니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베트남 경제리포트”,“트렌드 베트남 2020”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