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분야 종사자 리더십 무료교육 실시

조직의 변화를 이끌어 갈 ‘사회복지현장의 혁신리더길잡이’ 교육 첫 실시

사진;안병민 대표의 변화혁식과 노자리더십 강의 제공;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미디어원=정인태기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사회복지시설 팀장급 중간관리자의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현장의 혁신리더길잡이’교육을 5일부터 10월 한 달 동안 총 여섯 차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조직의 중간관리자로서 조직 안팎의 갈등 상황을 이해하고, 조직과 같이 성장하는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주요 교육 내용은 △갈등 해결을 위한 조정 기법과 갈등 관리 △변화 혁신과 노자리더십 등이다.

특히 ‘변화혁신과 노자리더십’은 보통마케터 안병민 대표(열린비즈랩)의 4차 산업혁명을 중심으로 변화혁신과 달라진 세상에서 필요로 하는 리더십에 대해 3시간 특강으로 진행한다.

인력개발원 서울센터에서 5일 첫 실시된 이번 리더십 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은 “평소 직원과 우리 시설의 이용자 모두를 생각하며, 리더로서 어떤 인식과 자질이 필요한지 고민이 많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내 고민의 실마리를 얻은 것 같다”며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인력개발원은 10월 11일(광주), 10월 12일(부산), 10월 16일(대전), 10월 19일(수원), 10월 26일(대구) 5회 교육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신청은 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