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데이터 센터 및 AI 가속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가속기 카드 출시

GPU 대비 4배 성능, CPU 대비 90배 성능 및 작업량에 있어 탁월한 적응력 제공

6153
사진;자일링스가 강력한 성능의 가속기 카드 포트폴리오 ‘Alveo’를 출시 제공;자일링스

(미디어원=정인태기자) 적응형 및 지능형 컴퓨팅 부문의 선두주자인 자일링스가 강력한 성능의 가속기 카드 포트폴리오 ‘Alveo’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on-premise) 데이터 센터 전반에 걸쳐 산업 표준 서버의 성능을 폭발적으로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비디오 처리, 유전체학(genomics) 및 데이터 분석은 물론 실시간 머신 러닝 추론과 같은 핵심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Alveo를 사용하면, 고객은 짧은 지연 시간에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Alveo™ U200 및 Alveo U250은 Xilinx®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FPGA를 기반으로 하며 현재 생산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자일링스 기술과 마찬가지로, 고객은 하드웨어를 재구성함으로써 교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작업량 변경, 신규 표준 및 업데이트된 알고리즘을 최적화할 수 있다.

Alveo 가속기 카드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성능상 이점을 제공한다. 머신 러닝의 경우, Alveo U250은 고성능 CPU 대비 실시간 추론 처리량을 20배까지 증가시키고, 0.002초(2ms) 이하의 짧은 지연 시간을 갖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고성능 GPU와 같은 고정 기능 가속기 대비 4배 이상 증가시킨다*. 또한 Alveo 가속기 카드는 지연 시간을 GPU 대비 3배 단축시켜 실시간 추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검색과 같은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CPU 대비 90배 이상을 제공하도록 급격히 가속화 될 수 있다.***

Alveo는 AI/ML, 비디오 트랜스코딩, 데이터 분석, 재무 위험 모델링, 보안 및 유전체학 분야에서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인증을 획득한 파트너 및 OEM 업체들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에 의해 지원된다. 14곳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들이 즉시 배치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이들 파트너 사로는 알고-로직 시스템(Algo-Logic System Inc.), 빅스트림(Bigstream), 블랙링크스(BlackLynx Inc.), CTAccel, 팔콘 컴퓨팅(Falcon Computing), 맥셀러 테크놀로지스(Maxeler Technologies), 밉솔로지(Mipsology), 엔지코덱(NGCodec), 스크린스(Skreens), 썸업 애널리틱스(SumUp Analytics), 타이탄 IC (Titan IC), 비테스 데이터(Vitesse Data), VYUsync, 엑셀레라 테크놀로지스(Xelera Technologies)가 있다. 또한, 델 EMC(Dell EMC), 후지쯔(Fujitsu Limited), IBM 등 상위 OEM 업체들은 자일링스와 협력해, Alveo 가속기 카드를 통해 다중 서버 SKU를 인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OEM 업체들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자일링스의 데이터 센터 부문 부사장인 매니쉬 뮤탈(Manish Muthal)은, “Alveo 가속기 카드의 출시와 더불어 자일링스는 플랫폼 회사로 더욱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사의 에코시스템이 증가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Alveo 가속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과 협업함으로써, Alveo 기반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델 EMC 서버 & 인프라 시스템의 제품 관리 및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인 라비 펜드칸티(Ravi Pendekanti)는 “최신 데이터 센터에서 FPGA 기반의 가속 솔루션은 사용자가 적절하게 프로그래밍 및 재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가속기로써 인기를 얻고 있다. 자일링스와 업계 최고 수준의 가속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함으로써 비디오 컨텐츠 스트리밍부터 위험 관리, 금융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후지쯔의 네트워크 제품 부문 부사장인 마사키 타니구치(Masaki Taniguchi)는 “후지쯔는 자일링스의 새로운 보드 레벨 제품 및 솔루션 발표를 축하한다. 자율주행, 원격 진료 및 VR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5G 사례와 함께, COTS 서버를 기반으로 하는 vRAN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는 앞으로 크게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며, “후지쯔와 후지쯔 래보래토리스(Fujitsu Laboratories Ltd.)는 자일링스와 협력해, 4G vRAN 시스템에서 중요한 소프트웨어 기능에 대해 3배의 성능을 공동으로 검증했다. x86 서버와 자일링스의 적응형 가속 보드를 결합해 강력한 솔루션을 개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의 서버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 겸 수석 기술자인 키스 맥컬리프(Keith McAuliffe)는 “자일링스의 표준 가속화 보드 제품의 출시는 급성장하는 기술 분야에 대한 흥미로운 추가 기술이다. 우리는 자일링스와 협력해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고 고객이 획기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IBM의 코그니티브 시스템 담당 부사장인 스티브 시블리(Steve Sibley)는 “IBM Power Systems AC922 서버를 바탕으로, IBM은 엔터프라이즈 AI 교육을 위한 최고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음을 이미 입증했다.”라고 말했고, “IBM은 추론이 완벽한 엔드투엔드 AI 플랫폼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데이터 이동을 위한 POWER9의 주도적인 I/O 대역폭은 자일링스의 새로운 Alveo U200 가속기 카드와의 이상적인 결합으로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추론을 가능하게 한다.”라고 덧붙였다.

Xilinx® Alveo™ U200 및 U250 가속기 카드는 현재 구입 가능하며, 가격은 8,995달러(USD)부터 시작된다. 또는 Nimbix 클라우드에서 먼저 확인할 수 있다.

Alveo 및 스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veo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의 최신 목록은 애플리케이션 디렉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일링스와 자일링스의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자일링스 웹사이트 및 Twitter, LinkedIn, Facebook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