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9년 제10회 행복한문화예술축제’ 개최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9년 제10회 행복한문화예술축제 출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은 10월 11일(금) 순천 조례 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2019년 제10회 행복한문화예술축제’사업을 실시하였다.

장애인들의 문화향유권의 필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장애인들의 문화예술활동의 참여와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 행사는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이함으로써 지역 내 많은 장애인단체의 문화공연 기회와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외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교류를 통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부스도 병행 운영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정한나 관장은 “평소 문화예술 공연의 기회를 자주 접하지 못한 장애인분들의 예술 활동을 지역사회 주민이 직접 경험·체험하는 자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울림을 통해 장애라는 벽을 허물고 장애인분들의 다양한 문화와 사회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살 맛 나는 복지세상을 만드는 데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광주광산구장애인복지관 OPENSPACE(밴드), 노숙인복지시설 인애원 예그리나(밤벨), 구례군장애인복지관 난타 팀, 순천팔마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댄스 팀 등 9개팀 88명과 12개 유관기관 등의 장애인식개선 부스 운영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지원팀 안성준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