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미쉐린 가이드 따라 떠나는 타이베이 식도락 코스 5선 발표

422

(미디어원=정인태기자) 올해 여름이 평년보다 더울 것으로 전망되며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시기도 한층 앞당겨지는 추세다.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18년 여름 휴가지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아시아 태평양(APAC) 국가들로 일본과 태국, 그리고 대만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구체적으로 도시를 살펴보면 △일본 도쿄가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태국 방콕(2위) △일본 오사카(3위) △대만 타이베이(4위) 등이 뒤를 이었다. 이 중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여행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굳건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대만의 타이베이다.

타이베이는 아시아인들 사이에서 일명 ‘식도락 여행지’로 정평이 나 있는 도시이다. 특히 올해 3월 ‘미쉐린 가이드 타이베이’편이 처음으로 발간되면서 이러한 통념에 한층 힘이 실리는 모양새다. 이번에 선보이는 미쉐린 가이드 타이베이에는 유럽식부터 일식, 중식 등 다양한 장르의 식당 20곳이 엄선됐다.

미쉐린 가이드 타이베이에 소개된 식당들은 한 끼 식사 그 자체를 위해서도 충분한 방문 가치가 있지만, 이 식당들을 중심으로 여행 동선을 잘 짜면 ‘꿀맛’은 물론 ‘꿀잼’까지 보장된 효율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현지 교통수단인 MRT를 이용해 단수이-신이, 송산-신뎬, 반난, 원후, 중허-신루 라인에 위치한 미쉐린 가이드 식당과 주변 랜드마크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먼저 MRT 단수이-신이 라인에서는 미쉐린 3스타에 빛나는 ‘팔레 드 쉰 호텔’의 레스토랑 ‘르 팔레’(Le Palais)에서 구운 오리 요리와 광둥식 딤섬을 즐긴 후, 근처에 위치한 다안삼림공원, 성산 공원, 그리고 타이베이 101의 야경 등을 감상하는 코스를 계획해볼 수 있다. 독특한 외관이 인상적인 타이베이 시립미술관에서의 인증샷도 빼놓을 수 없다.

MRT 송산-신뎬 라인에서는 일제 식민 시절, 초등학교로 쓰였던 타이베이 현대미술관과 아기자기하고 빈티지한 소품들을 파는 가게들이 즐비한 츠펑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허기질 무렵 미쉐린 1스타를 거머쥔 ‘쓰리 코인즈 레스토랑(Three Coins Restaurant)’에 방문해 맛깔난 광둥식 요리를 맛보자. 오리탕과 커스터드 번이 기억에 오래 남을 한끼를 선사할 것이다.

MRT 반난 라인에서는 타이베이의 옛 역사와 프랑스 음식의 이색적인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완후아 지구의 보피랴오 라오지에에서는 잘 보존된 청 왕조 시대의 거리와 집들을, 송산 문화 원구에서는 다양한 현지 문화 전시를 즐길 수 있다. 마음의 양식을 충분히 채웠다면 육체의 양식은 미슐랭 1스타를 보유한 ‘라틀리에 드 조엘 로부숑(L’atellier de Joel Robuchon)’에서 근사한 프랑스 요리와 와인으로 채워보는 것을 추천한다.

MRT 원후 라인에서는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로우(RAW)’에 방문해보자. 앙드레 치앙(André Chiang) 셰프가 선보이는 특별한 파인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로우는 음식의 맛은 물론 완벽한 플레이팅부터 인테리어 디자인까지 무엇 하나 놓치지 않은 완성도 높은 식당으로 오래 전부터 인정받아 왔다. 식사 이후 인근 민솅 지역에서는 젊고 감각적인 카페들과 가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불리는 긴타이 다리가 있는 다후 공원을 방문해 야경을 즐기는 것도 좋은 계획이다.

끝으로 MRT 중허-신루 라인에서는 타이베이 강변에 있는 자전거 도로를 따라 한적하게 도시를 둘러볼 수 있다. 화산 1914 문화창의공원은 최근 젊은 여행객들 사이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다. 오래된 와인 양조장을 개조해 신진 예술가들의 거점이 된 곳으로, 인스타그램에 자랑할만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높다. 미슐랭 1스타를 자랑하는 쫑싼베이루의 숨은 맛집 ‘밍푸(Mingfu)’의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 저녁 식사를 하면 완벽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관련해 호텔스닷컴 김상범 대표이사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수많은 인증사진들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테마는 단연 ‘음식(food)’이다. 그만큼 식도락 여행은 전세계인들은 물론 특히 한국인들에게도 꾸준히 사랑 받아온 여행 테마”라며 “10박 숙박 결제 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호텔스닷컴과 함께 다가올 여름 휴가도 더욱 알차고,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앞서 소개한 다섯 가지 여행 코스에 알맞은 호텔 5선을 소개한다. 올 여름 대만 타이베이에서 ‘꿀맛’과 ‘꿀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면 이 호텔들에 주목해보자.

◇홈 호텔(Home Hotel), 타이베이

홈 호텔은 타이베이의 심장부에 위치하며 다양한 주변 관광지로의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4성급 호텔이다. 특히 훌륭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타이베이 101 근처에 위치한 점도 주요 매력 포인트다. 미쉐린 가이드 타이베이에서 유일하게 3스타를 받은 식당인 ‘르 팔레(Le Palais)’까지도 MRT 단수이-신이 라인을 타고 바로 방문할 수 있다.

◇호텔 쿠오테 타이베이(HOTEL QUOTE Taipei), 타이베이

모던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호텔 쿠오테 타이베이는 MRT 송선-신뎬 라인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 편의성을 자랑한다. 4성급 럭셔리 호텔로 편리한 부대시설과 친절한 호텔 스태프를 겸비해 여행객들 사이 인기가 높다. 가성비까지 훌륭한 호텔로 올 여름 타이베이로 여행을 간다면 주목할 만한 호텔이다.

◇에스라이트 호텔(eslite hotel), 타이베이

에스라이트 호텔은 로비의 한 벽면을 가들 채우고 있는 도서관으로 잘 알려진 호텔이다. 모던하고 감각적인 실내 디자인은 물론 104개의 객실, 2개의 레스토랑,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뛰어난 전경까지 무엇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 근사한 프랑스식을 즐길 수 있는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라틀리에 드 조엘 로부숑’까지는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홈 호텔 다안(HOME HOTEL DA-AN), 타이베이

홈 호텔 다안은 타이베이 지역 디자이너들이 만들고, 지역 브랜드의 가구들로 객실을 채운 것으로 알려진 조금 특별한 호텔이다. 중샤오푸싱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지하철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인근에 쇼핑 거리도 가까이 있다. 주요 관광지인 다안삼림공원, 통화야시장, 화산 1914 문화공원, 타이베이 101 등 모두 도보 15분이면 방문 가능하다.

◇알로프트 타이베이 중산(Aloft Taipei Zhongshan), 타이베이

알로포트 타이베이 중산은 루프탑에 있는 인피니티 풀에서 볼 수 있는 전망으로 유명한 4성급 럭셔리 호텔이다. 타이베이 심장부에 위치해 타이베이 공자묘, 시립 미술관, 싱톈궁, 스린 야시장 등 주요 관광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타이베이에서 가장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밍푸’까지도 도보로 2분이면 충분하다.

호텔스닷컴이 소개한 5곳 호텔 모두 호텔스닷컴 온라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무료 숙박에는 세금과 별도 요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 참고

-상기 호텔·리조트 객실당 1박 요금은 예약 시기, 프로모션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호텔스닷컴 리뷰 및 평점은 발행되는 날짜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변경될 수 있다.
-제시된 가격은 세금 및 수수료를 포함하며 예약 시 객실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무료 숙박은 세금 및 수수료를 포함하지 않는다.
-시크릿 가격은 호텔스닷컴 앱 사용자, Hotels.com™ 리워드 회원 및 메일을 통해 호텔스닷컴을 구독하는 개인 회원들에게 제공된다. 시크릿 가격은 ‘당신의 시크릭 가격’ 배너에 표시되며, 선택한 호텔 및 날짜에만 이용 가능하며 전체 이용 약관의 적용을 받는다.

호텔스닷컴 개요

호텔스닷컴은 전세계 수십만 숙박 시설과 41개 언어로 된 90개 웹 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꼭 맞는 글로벌 체인 호텔 및 리조트, B&B 등 다양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70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호텔스닷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2900만 사용자가 직접 게재한 실제 호텔 이용 후기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호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호텔스닷컴은 신개념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Hotels.com™ Rewards 프로그램을 통해 27만5000개의 호텔에서 10박을 한 고객에게 무료 1박 숙박의 기회를 제공하며, 비밀 가격을 통한 즉각적인 가격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r.hotel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