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진 보이지스, 예약 판매 개시

버진 보이지스, ‘스칼렛 레이디’ 모든 카리브해 항해 일정에 비미니 ‘더 비치 클럽’에서의 특별한 경험 포함 더 비치 클럽 초대 DJ에 마크 론슨 확정 버진 보이지스,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컨셉 위해 ‘크리에이티브 콜렉티브’ 팀 확대 리처드 브랜슨, 2020년 7월 생일 기념 ‘버스데이 배쉬 보이지’ 발표

228
사진;비미니 비치 클럽 제공;Virgin Voyages

(미디어원=이문숙기자) 버진 그룹(Virgin Group) 설립자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과 버진 보이지스(Virgin Voyages) 사장 겸 CEO 톰 맥알핀(Tom McAlpin)이 버진 보이지스가 공식적으로 사업을 개시했으며 회사의 첫 크루즈 ‘스칼렛 레이디’의 첫 시즌을 위한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고 14일 밝혔다.

스칼렛 레이디의 첫 시즌은 2020년 4월 1일부터 10월 21일까지다.

리처드 브랜슨 버진 보이지스 설립자는 “20대때부터 나만의 크루즈 라인을 운영하기를 꿈꿔왔는데 드디어 출항이 가까워지고 있다”며 “그 동안 버진 브랜드를 실현하고 여행업계를 변화시키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세심한 부분까지 생각하고 공들여왔다”고 말했다.

버진 보이지스는 격의 없고 쾌활한 서비스를 지향하며 불필요한 추가 옵션을 없애고 바다 여행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승객들은 선상에서 20여개의 간이식당에서 무료 음식을 즐기고 무료 그룹 피트니스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팁이나 추가 서비스 요금 없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고 소다, 차, 드립커피, 생수, 탄산수 같은 기본 음료를 제공받는다.

톰 맥알핀 버진 보이지스 사장 겸 CEO는 “버진 보이지스는 단순히 멋진 디자인을 넘어 기존의 럭셔리에 대항해 ‘반항적인 럭셔리’로 재정의한다”며 “이 새로운 럭셔리의 개념은 고객을 결코 돈벌이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진정한 돌봄을 제공하며 자신이 원하는지조차 미처 깨닫지 못한 부분까지도 이미 돌봄을 받으며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버진 보이지스는 예약 판매 개시와 함께 모든 항해에 버진 보이지스가 소유한 바하마 비미니(Bimini)의 더 비치 클럽(The Beach Club) 일정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승객들은 아름다운 해변에서 하루를 보내거나 비미니의 풍미와 문화, 청록색 바다를 탐험할 수 있다.

버진 보이지스 승객들은 항해 중 회사의 ‘크리에이티브 콜렉티브(Creative Collective)’ 확대로 합류한 세계적인 프로듀서, 감독 및 아티스트들이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창의적인 ‘이벤트 & 긱스(Events & Gigs)’를 선택할 수 있다. 버진 보이지스의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콜렉티브’에는 제니 게르스텐(Jenny Gersten), 랜디 와이너(Randy Weiner), 샘 핑클톤(Sam Pinkleton), 애니 태즈(Ani Taj), 피그펜 시어터(PigPen Theatre Co), 더 세븐핑거스(The 7 Fingers), 로슬린 하트(Roslyn Hart), 알프레도 구자니(Alfredo Guenzani), 스파크 코퍼레이티브(Spark Cooperative) 등이 포함된다.

비미니의 ‘더 비치 클럽’

모든 항해 일정에 포함되어 있는 비미니의 더 비치 클럽(The Beach Club)에서 승객들은 잘 정돈된 해변의 백사장과 맑은 바닷물에 발을 담그거나 이비자(Ibiza)와 생트로페(Saint-Tropez) 최고의 비치 클럽들과 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도 있다.

부두에서 가까운 거리에 리조트 월드 비미니(Resorts World Bimini)가 건축한 비미니 더 비치 클럽은 자연적인 소재와 부드러운 흙빛 톤이 특징으로 주변 해변과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마이애미 소재 건축사무소 EOA, Inc.가 설계했다. 비미니의 더 비치 클럽은 바다가 내려다보이고 클럽의 중앙에 위치한 라군 스타일의 광대한 수영장이 바다로 이어진다.

승객들의 웰빙을 위한 비타민 씨(Vitamin Sea) 프로그램에 의해 하루 종일 레톡스와 디톡스 기회가 주어진다. 승객들은 완전한 휴식과 안정을 위해 기운이 높고 고요한 장소를 찾을 수 있다. 비미니 더 비치 클럽에서 승객들은 바다 소리와 함께하는 요가와 명상으로 아침을 시작한다. 낮시간이 지나가면서 비미니 더 비치 클럽의 에너지는 점차 고조됐다가 어둠이 찾아오면서 다시 잦아든다. 오후 활동이 될 DJ가 주도하는 풀장 및 플로틸라 파티에서 승객들의 에너지는 최고조에 달한다. 밤이 되면 하루를 마감하는 모닥불과 어쿠스틱 뮤직 공연으로 다시 차분한 기운으로 돌아간다.

음악을 버진 브랜드의 중심으로 생각하는 버진 보이지스는 비미니 더 비치 클럽의 사운드트랙을 책임질 초대 DJ로 그래미상(Grammy-Award) 7회 수상에 빛나는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마크 론슨(Mark Ronson)을 초빙해 클럽의 음악을 더욱 품격 있고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영국 출신의 DJ, 프로듀서 겸 작곡가인 론슨은 각종 차트 1위 경험이 있고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 레이디 가가(Lady Gaga), 아델(Adele),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브루노 마스(Bruno Mars) 등의 아티스트들과도 콜라보했다. 론슨은 2020년 4회에 걸쳐 공연하며 정확한 공연 일정은 조만간 발표된다.

더 비치 클럽은 사려 깊게 마련된 음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현지에서 영감을 얻은 메뉴로는 고둥과 망고 샐러드, 바나나 잎으로 싼 꼬리돔 요리, 바하마 럼케이크 등 다양하다. 클럽 이곳 저곳을 탐험하다 보면 해먹이 설치된 창의적인 사교 공간과 친구들이 모일 수 있는 6개의 바를 발견하고 즐거워할 것이다. 편안하게 머물 공간을 찾는다면 수많은 비치 안락의자를 사용하거나 좀더 개인적인 공간에서 쉬고 싶다면 해변가 및 풀장 카바나를 대여할 수도 있다. 비미니 더 비치 클럽에는 수상스포츠 및 해변 놀이를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록스타 스위트(RockStar Suites) 투숙객들에게는 전용 바, 무료 음식 서비스, 야외 테라스 라운지, 썬베드, 비치 카바나 등 더 비치 클럽에서 천국을 맛볼 독점 서비스가 제공된다.

비미니 섬을 탐험하고 싶은 승객들은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 열대 섬을 얼마든지 탐험할 수 있다. 이 섬은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이며 주민들은 친절하고 인심이 좋다. 유명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Ernest Hemingway)는 이곳을 ‘세상의 끝 같은 곳’이라 묘사하며 칭송했다. 이 편안한 7마일의 섬은 보트타기, 스노클링, 난파선 잠수 등 특별한 바다 경험을 제공하며 사포나(SS Sapona)가 섬 남쪽 해안에서 불과 몇 마일 떨어져 있다.

엔터테인먼트

스칼렛 레이디는 세상과 놀이에 대한 대안적인 관점을 제시하고 그 안에서 정신을 발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버진 보이지스만을 위해 고안된 맞춤형의 창의적인 ‘이벤트 & 긱스(Events & Gigs)’를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를 선택할 수 있다. 승객들은 단순히 앉아서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출연자가 되어보거나 공연의 세계에 같이 빠져들 수도 있다. 버진 보이지스의 반항적인 기질에 맞게 회사는 전통적인 크루즈 디렉터를 배 안에 두지 않는 대신 배 안에서의 ‘해프닝’을 완벽한 서사시로 만드는 일을 전담하는 역동적인 사람들이 존재한다.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공연에서 대화형의 댄스파티, 벽을 허문 참여형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은 제4의 벽을 허물고 전통적인 무대 공연의 한계를 넘어선다. 버진 보이지스의 엔터테인먼트는 이전에는 육지에서나 해상에서나 절대 볼 수 없었던 브로드웨이를 뛰어넘은 경험을 제공한다.

회사는 ‘크리에이티브 콜렉티브’를 디자인 및 식품 분야에서 엔터테인먼트까지 확장해 기존의 극장 및 육상에서의 엔터테인먼트 경계를 허물고 있는 창의적인 인재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버진 보이지스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명 건축사무소 워크AC(WorkAC)와 극장 컨설턴트 아우어바흐 폴락 프리드랜더(Auerbach Pollock Friedlander)이 설계한 해상 최초의 변형 가능한 다중형태 극장인 더 레드 룸(The Red Room)을 마련했다. 이 극장은 전형적인 프로시니엄(Proscenium) 무대, 패션쇼에서 사용되는 복도 무대, 댄스용 플랫 플로어 구성, 독특한 리버스 무대 구성 등 4가지의 구성으로 변형할 수 있다. 버진 보이지스는 이 최초의 해상 극장에서 매일 전혀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

스칼렛 레이디는 6개의 오리지널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여기에는 조만간 발표될 수상 경력이 있는 프로듀서 랜디 와이너(Randy Weiner, 밤의 여왕(Queen of the Night), 동키쇼(The Donkey Show), 슬립 노 모어(Sleep No More))의 작품도 포함된다.

샘 핑클톤(Sam Pinkleton)과 애니 태즈(Ani Taj)는 부조리극 스타일의 댄스파티로 위장한 뮤직비디오 ‘UNTITLED DANCESHOWPARTYTHING’를 제작했다.

팬텀 포크테일(Phantom Folktales)은 선박 전체에서 얇은 소리로 플레이되다가 금세 사라져버리는 마이크로 음악 콜렉션으로 피그펜 시어터(PigPen Theatre Co)가 제작했다.

쉽 인 더 나이트(Ships in the Night)는 감성으로 가득 찬 현대적 공연으로 첨단 디지털 프로젝션을 사용해 인간 상태의 진정성이 엮여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듀얼 리얼리티(Duel Reality)는 고전 로미오와 줄리엣(Romeo & Juliet) 이야기를 아크로바틱 스토리텔링을 사용해 현대적으로 표현한다. 두 공연 모두 혁신적인 서커스 업체인 더 세븐핑거스(The 7 Fingers)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네버 슬립 얼론(Never Sleep Alone)은 기묘하게 재미있고 직설적으로 말하는 관계 테라피스트 알렉스 실러(Alex Shiller) 박사가 출연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프로듀서 로슬린 하트(Roslyn Hart)와 알프레도 구자니(Alfredo Guenzani)가 제작했다.

이밖에 선박 전체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의 창의적 개발, 제작 설치는 스파크 코퍼레이티브(Spark Cooperative)가 맡았다.

토니상(Tony Award) 수상 경력이 있는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제니 게르스텐(Jenny Gersten)이 전반적인 비전을 관장하기 위해 사내 핵심부서인 버진 보이지스 엔터테인먼트 팀과 콜렉티브 팀원들 간의 예술성 및 제작 관련 조정 역할을 맡게 된다.

리처드 브랜슨 생일기념 항해

리처드 브랜슨은 2020년 7월 15일 출항하는 4박 ‘하바나 애프터 다크(Havana After Dark)에서 셀럽 친구들 및 동료 승객들과 함께 선상 생일파티를 즐길 예정이다. 이 특별한 여행에 동참을 원하는 승객들은 www.virginvoyages.com에서 예약하면 된다. 자신의 행운을 시험해보고 싶은 승객들은 2019년 3월 31일까지 RichardsBirthday.VirginVoyages.com 에서 2인 객실 숙박권에 응모할 수 있다.

스칼렛 레이디는 요트의 날렵하고 고급스러운 외형을 본떠 설계한 부티크 스타일의 중형 선박으로 2020년부터 포트마이애미(PortMiami)에서 쿠바 하바나, 도미니카공화국 푸에르토플라타, 멕시코 코스타마야 등으로 향하는 4박 또는 5박 선박여행을 시작한다.

미래 승객들과 여행 제휴사들을 위한 버진 보이지스 관련 정보는 www.virginvoyages.com 참조, 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에서 @virginvoyages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