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 블룸버그 터미널과 연동

433

(미디어원=정인태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후오비는 21일 후오비닷컴의 ‘후오비 메인 지수(HUOBI 10 Index)’가 21일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블룸버그 터미널과 연동됐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터미널은 실시간 주식/금융/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도구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트코인, 리플(XRP), 라이트코인(Litecoin), 이더리움(Ethereum)의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후오비 메인 지수(HUOBI 10 Index)가 블룸버그 터미널에 연동되면서 후오비 플랫폼 내 USDT 마켓에 상장된 9개 코인(BTC, LTC, ETH, BCH, ETC, XRP, DASH, EOS, ZEC)의 시세 정보까지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후오비 메인 지수는 후오비 프로에 상장된 코인 중 시가총액이 높고, 유동성이 풍부한 우량 디지털 자산 10개를 선별하여 5월 23일(한국기준)에 출시된 바 있다.

후오비의 메인 지수는 코인,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실물 자산 대체 코인 등의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되며, 각 카테고리에서 선택된 체결량 랭킹 상위권의 자산을 지수 샘플로 사용된다. 샘플이 확정된 이후 이전 분기의 일 평균 체결량을 지표로 하여 가중 종합 가치 지수 공식을 활용해 체결량 가중 평균을 계산해서 후오비 메인 지수가 산출된다.

후오비 코리아는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금융계의 바이블로 불리고 있는 블룸버그 터미널과 연동된 것은 의미가 깊으며, 이것은 후오비가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하고, 표준이 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상징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후오비 코리아 개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후오비는 한국, 싱가포르, 미국, 일본, 홍콩, 중국 등 6개 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후오비 코리아는 비트코인(BTC)뿐만 아니라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대시(DASH), 네오(NEO), 후오비 토큰(HT) 등 100여 가지 알트코인 거래가 가능하고, 2013년 거래소 오픈 후 지금까지 무사고 보안 대응체계와 투자자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uob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