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296

국내외 여행 축제의 장인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오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세상구경 오세요」라는 테마로 개최됐다.

제4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는 하나투어의 코스닥 상장 10주년을 맞아 여행업계 종사자를 포함하여 일반 관람객까지 그 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오감만족의 세계 여행 축제의 장으로 방문객 발길을 사로잡았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는 동남아, 미주, 유럽 등 전세계를 아우르는 총 6개의 지역관과 배낭, 호텔, 골프 및 크루즈 여행 등의 테마관을 준비해 박람회장 참관만으로 전세계 여행지를 한번에 둘러 볼 수 있도록 했다.

세계 대표 여행지와 숨겨진 관광명소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세계 문화 체험이 가능하도록 동남아 전통 염색인 바틱체험과 일본 라멘, 타코야끼, 중국의 탕루후와 중국 명차/명주를 포함하여 타이거 맥주 및 와인, 커피 시음 행사 등이 마련됐다.

테마관에서는 현실과 같은 실감나는 골프체험과 함께 미니골프대회 진행되고, 캐논 망원렌즈 체험행사를 포함하여 크루즈 포토존 이벤트와 여행에 필요한 여행가방, 여행용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박람회 기간 중에는 풍성한 특전과 최대 40만원까지 저렴한 ‘박람회 한정상품’을 선보여 국내외 관광상품 상담 및 판매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에게 1:1 맞춤 여행설계를 도와줄 프로그램을 마련돼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전시장 내 메인 무대에서는 박람회 기간 내내 중국 변검쇼, 일본 게이샤 나마하게 공연과 태국 티파니 쇼 등 세계 문화 예술 공연이 연일 이어졌고, 추첨 이벤트를 통해 스타크루즈 버고호 3박 숙박권, 세부 가족여행권과 PIC괌/사이판 숙박권, 캐논 디지털 카메라와 스와로브스키 목걸이 등 초특급 경품들을 제공함으로써 관람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 관련기사 : MICE 면, 23면 –

#‘2010 대한민국 신뢰기업 대상’ 여행사부문 대상 수상

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가 지난 26일 오전 한국경제 다산홀에서 열린 ‘2010 대한민국 신뢰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여행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과 열린경영연구원이 지난 4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신뢰도와 품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도 그리고 소비자와 의사소통을 통한 니즈(Needs) 충족도 항목으로 전국 19세~59세 성인 남녀 천 명의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평가 그리고 최종 심의회를 진행 해 여행사 부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대한민국 신뢰기업’ 대상은 급변하는 경제환경과 글로벌 경쟁 속에서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의사소통을 통해 기업의 성장 원동력인 ‘신뢰’를 구축하고, 기업 상품가치 및 이미지 제고를 강화하여 신뢰문화 정착과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는 기업을 발굴하여 매년 선정하고 있다.

권희석 사장은 “앞으로도 하나투어 모든 임직원은 1등 여행기업이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가치를 더욱 극대화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펼쳐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 주주 나아가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