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모터사이클이 한 자리에서 결전을 펼치는 제 57회 스타리버·윈저아치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가 이달 18일부터 21일까지 마카오의 일반 도로에서 그 짜릿한 광경을 선보인다.
이미 50년 이상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는 가장 명성 있는 F3 경주 중 하나로서, F1 선수로 성장하고자 하는 많은 F3 선수들이 참여해 기량을 쌓는 장이 되고 있다. 포뮬러 1 챔피언쉽을 거머쥐었던 미하엘 슈마허와 데이비드 쿨사드와 같은 유명한 선수들도 바로 마카오 F3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후 F1으로 진출했다.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는 일반 도로를 그대로 서킷으로 사용해 그 어느 서킷보다 난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관람객들에게는 아름다운 마카오 도심을 배경으로 레이싱을 펼쳐 영화 같은 감동을 선사한다.
올해 경기 역시 환상적인 라인업을 선보이며, 57회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에 대한 기대를 한껏 고무시키고 있다. 세계의 전도유망한 젊은 우승 후보자들과 더불어 과거 챔피언들이 참가 하는 이번 대회는 그 어느 때 보다 짜릿한 명승부를 보여 줄 예정이다.
F3 그랑프리를 비롯해 같은 기간 동안 기아 서킷(Guia Circuit)에서 펼쳐지는 제 44회 모터사이클 그랑프리 대회와 FIA 세계 투어링카 챔피언쉽 또한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 www.macau.grandprix.gov.mo
문의: (853) 2855-5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