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27일 중저가관광호텔 체인브랜드 ‘베니키아(www.benikea.co.kr)’의 ‘서비스 품질 우수 가맹호텔’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 지하1층 TIC상영관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베니키아프리미어송도브릿지호텔’이 서비스 품질 최우수 가맹호텔로 선정되었고, 서울에 위치한‘베니키아호텔아카시아(2위)’와 ‘아스토리아호텔(3위)’이 우수호텔로 선정되었다.
이번 서비스 품질 우수 가맹 호텔은 2010년에 진행한 서비스 교육 결과, 가맹호텔별 미스터리 쇼핑(암행검사)을 통한 서비스 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고객의 소리(VOC)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베니키아가 자체 개발한 ‘BSI(베니키아 서비스 지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되었다.
서비스 품질 최우수 호텔은 6개월간 베니키아 홈페이지 공지 및 옥외광고를 통한 홍보 혜택과 함께 베니키아 BI를 적용한 500만원 상당의 호텔시설물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2위 호텔은 3개월 동안 베니키아 홈페이지 공지 및 옥외광고와 300만원 상당의 호텔시설물 지원, 3위 호텔은 200만원 상당의 호텔시설물 지원을 받는다.
이번 포상은 베니키아 가맹호텔의 서비스 수준과 가맹호텔 종사원의 고객서비스 인식 및 참여도를 높이고, 베니키아 브랜드에 대한 가맹호텔의 소속감을 높일 목적으로 시행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