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스키 페스티벌 개최

214


강원도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12월 15일부터 내년 3월 6일까지 용평리조트와 하이원 리조트에서 외국인 스키관광객을 겨냥한 ‘펀스키·루스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13회 째인 펀스키 페스티벌은 눈을 경험해 보지 못한 동남아 및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의 스키 강습, 아마추어 스키대회, 눈썰매 대회 등 체험형 이벤트와 마임공연 등 한국 문화체험, 한국전통놀이체험 등 각종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루스키 페스티벌은 스키 인구는 많은 반면, 스키 리조트 시설이 낙후된 러시아 및 극동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개발한 맞춤형 관광상품이다. 올해는 전년도 대비 전체 참가자 1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원도 관광마케팅사업팀 관계자는 “펀스키·루스키 페스티벌 관광 상품은 참가자의 30% 이상이 재방문객일 만큼 만족도가 아주 높은 상품으로, 특히 러시아 관광객의 경우 용평, 하이원 두 곳의 스키페스티벌에 모두 참가하는 하는 방문객이 있을 정도로 고객 신뢰도가 높다”고 말했다.
강원도는 앞으로 한류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한류 프로그램 이벤트를 접목시켜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다양한 한류열풍 국가 관광객의 참여를 이끌어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