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경기도 부천시에서 2010년 인천광역시장애인스키협회장배 장애인스키대회를 개최했다.
장애인체육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장애인스키 등 동계종목 활성화를 비롯, 스키종목의 경기력향상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제8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선발전을 겸한다.
이날 동계체육선수 30여명과 초보자 80여명 신임인천장애인스키협회장을 비롯해 본회 사무처장과 이사, 가맹경기단체장, 장애인관련 단체회장, 특수학교 교장, 자원봉사자 등 1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청각/지적/시각/지체 등 유형별로 나누워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어울림 초보자강습 이벤트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장애인동계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대 될 것으로 보인다.
신임인천장애인스키협회 이미경 회장은 “스키협회장직을 맡게 되면서 장애인체육에 대한 관심과 격려가 장애인선수들에게 얼마나 많은 힘이 되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다”며, “다가올 2011 동계장애인체육대회에서 인천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장애인스키협회가 주관하며, 인천광역시와 웅진플레이도시가 후원하였다.
< 저작권자 ⓒ 대한민국 1 등 여행전문 미디어 TNL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