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의 특별한 체험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축제가 여기 있다. 예술의 도시 몬트리올에서 즐기는 감성 축제 몬트리올 하이라이츠(Montreal Highlights) 페스티벌과 눈의 나라 옐로우나이프의 락 앤 아이스 울트라(Rock and Ice Ultra) 대회를 주목하자.
화려한 조명과 풍성한 문화 및 예술 공연으로 명성 높은 몬트리올 하이라이츠 페스티벌이 오는 2월 17일부터 27일까지 몬트리올에서 열린다. 올해는 특히 유명 여성 화장품 브랜드인 로레알과 함께 ‘Celebrating women’ 이라는 테마 아래, 여성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축제에는 미슐렝 스타 요리사 앤 소피 픽을 포함한 56명의 세계적인 여성 요리사와 와인 생산자가 초대될 예정이다. 그들이 전하는 요리 비법과 와인 고르는 방법 등을 배워보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미식가와 와인 애호가라면 놓쳐서는 안될 이벤트이다. 또한, 프랑스를 대표하는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바네사 빠라디를 비롯한 유명 여성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그 어느때 보다 방문객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티켓은 공연과 프로그램에 따라 달라지며 호텔과 조식, 공연 및 다이닝 프로그램 입장료를 포함한 디스커버리와 패밀리 패키지는 각각 캐나다 달러 $235, $219 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