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해 스키장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삼한사온이 이어지지 않는 추운 날씨를 스키장에서 시원하게 날려버리겠다는 기세다. 올해는 더욱이 지난해 화제의 중심이 됐던 스마트폰 열풍이 스키장에도 번져, 주요 스키장에서도 각각 스마트폰용 앱을 출시했으며, 모바일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날씨정보, 웹캠 서비스, 친구찾기 등 다양한 서비스들은 겨울 스키를 더욱 맛깔나게 빛내준다. 올 겨울, 스마트해진 주요 스키장을 소개한다.
국내최초로 스마트폰용 앱 출시한 곤지암리조트
서브원 곤지암리즈토는 모바일 웹과 함께 국내 리조트 최초 스마트폰용 앱 서비스도 제공한다. ‘곤지암리조트 모바일 앱’은 LG유플러스와 공동개발했다.이번에 오픈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는 리조트 전역에서 스마트폰의 증강현실 기능을 통해 시설안내는 물론, 친구찾기, 구조요청 등의 기능이 있으며 실시간 날씨와 교통정보, 라이브캠, 가이드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중 라이브 캠은 LG유플러스의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안정적인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친구찾기 기능은 곤지암리조트 뿐 아니라 타 스키장에서도 즉석에서 친구를 맺은 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해당 앱스토어와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무주리조트, 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페이지 오픈
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페이지 ‘엠무주리조트닷컴(m.mujuresort.com)’을 오픈해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2G와 3G에서도 동영상이 호환되며 리조트 스케치와 영상, 이벤트, 객실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겨울시즌을 맞이해 무주리조트의 실시간 웹캠 서비스를 이번 달 말부터 제공받을 수 있으며, 객실예약에 따른 전자결재 서비스도 가능하게 된다. 트위터와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도 진행하며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명리조트, 모바일 예약시스템 실시
대명리조트는 지난해부터 동종업계에서는 최초로 예약시스템을 포함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일반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서만 객실예약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핸드폰을 통해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 대명리조트 모바일 웹페이지는 핸드폰이 있는 대명리조트 회원 및 사이버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이루어진다.
휘닉스파크, 실시간 웹캠과 객실예약-결재 가능
휘닉스파크는 지난해 7월 실시간 웹캠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바일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휘닉스파크‧블루캐니언(강원도 평창), 휘닉스아일랜드(제주)의 정보 조회, 예약 과 결재가 가능하다. 날씨뿐 아니라, 각종 이벤트, 패키지 및 이용요금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웹캠 서비스를 통해 슬로프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객실, 슬로프 및 부대시설 상황, 요금안내, 패키지, 이벤트, 교통, 날씨, 등의 정보와 예약 및 결재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오크밸리 리조트, 트위터로 실시간 현황 안내
스마트폰 사용 시 인터넷 주소창에 웹주소를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하면 편리한 웹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리프트 앞 현장 라이브 캠으로 리프트 대기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잔여 객실 현황, 스키장 관련 요금 정보, 편의시설 안내, 셔틀버스 이용 등의 실속정보를 빠르고 쉽게 조회할 수 있다. 트위터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오크밸리의 소식과 현황을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엘리시안 강촌, 모바일 웹 오픈과 3D 스노보드게임 앱 출시
엘리시안 웹 홈페이지에서는 콘도, 무료셔틀버스 등을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쇼핑몰을 이용해 엘리시안의 각종 상품(스키, 콘도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날씨정보, 교통정보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며, 각종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엘리시안 앱을 이용해 3D 스노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3D게임이며 스크린 터치만으로 다양한 스노보드 기술 구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