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1=남궁진웅 기자) 호주정부관광청이 호주만큼 멋진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0 일부터 8 월 28 일까지 약 두 달간 대대적인 호주 상품 개발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
롯데관광과 함께 업계 최초로 크라우드 소싱 (Crowd Sourcing) 방식을 활용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의 참여가 주가 될 것이라고 호주관광청은 밝혔다 .
상품 개발 기회를 일반 소비자에게 공개하여 , 선정된 우수작을 상품화하는 ‘ 크라우드 소싱 ’ 방식을 도입한다는 것이다 .
소비자가 디자인한 호주 여행 일정을 오는 10 월부터 2012 년 3 월까지 , 약 6 개월 동안 롯데관광이 직접 상품으로 출시하고 롯데관광이 보유한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한다는 점과 업계 최초로 호주 여행 상품을 개발한 소비자에게 총 판매액의 1% 를 롯데관광 상품권으로 제공한다는 획기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
이번 프로모션의 특징은 , 혁신적인 아이디어 아웃소싱을 바탕으로 , 참여한 소비자들에게 보상 시스템이 제공되어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와는 차별화되는 집단지성을 활용한 상품 개발 및 판매 시도이다 .
이미 호주 여행 경험이 있거나 앞으로 계획 중인 여행자들에게 “ 소비자가 가고 싶은 호주 여행 ” 을 제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롯데관광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호주 상품 개발의 폭을 넓히고 변화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호주정부관광청 최승원 지사장은 “ 이번 프로모션은 여행 업계 최초로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호주 자유 여행을 꿈꾸는 모험심 강한 소비자들이 원하고 호주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함 , 재미 그리고 알찬 일정을 가진 새로운 호주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 ” 라며 “ 총 상품 판매액 1% 를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프로그램 제안에 적극적으로 호응해 주신 롯데관광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 고 덧붙였다 .
호주정부관광청은 롯데관광과 함께 가지고 있는 데이타 베이스을 비롯한 소셜 네트워크 채널인 트위터 및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페이지 홍보를 바탕으로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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