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1=남궁진웅 기자) 롯데면세점이 22일 올 상반기에만 약 1 만 5000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
한류를 관광산업에 접목시킨 ‘ 엔터투어먼트 마케팅 콘텐츠 ’ 로 여행사가 아닌 일반 기업이 대규모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롯데면세점은 자평했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 성공에는 롯데면세점의 전속모델을 활용한 엔터투어먼트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 . 비 , 송승헌 , 최지우 , 빅뱅 , 2PM, 현빈 , 장근석 , JYJ, 김현중 , 김사랑 ( 총 10 팀 ) 을 전속모델로 보유한 롯데면세점은 한국 방문의 해인 올 한해도 한류스타를 앞세운 다양한 엔터투어먼트 행사를 기획 ,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
지난 3 월에는 빅뱅 , 2PM, 2AM 등이 출연한 ‘ 제 10 회 패밀리 콘서트 ’ 를 성황리에 개최했고 , 지난 달까지 JYJ, 최지우 , 빅뱅 등의 팬미팅이 진행되었다 . 이외에도 롯데면세점의 다양한 자체 마케팅 활동으로 상반기 동안 약 1 만 5 천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한국으로 직접 유치했다 .
이를 국내 경제적 부가가치로 따져보면 , 1 인당 평균 약 200 만원의 여행 비용을 쓴다고 가정했을 때 올 상반기 약 300 억원의 외화를 벌어들인 셈이다 . 올 하반기에는 비 , JYJ, 빅뱅 , 장근석 , 2PM 등의 팬미팅이 예정되어있어 약 2 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입국할 전망이며 , 경제적 부가가치로는 400 억원에 해당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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