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1=김원중 대학생 기자)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 ( 사장 박동훈 ) 는 세계 5 대 자동차 강국에 걸맞은 다양한 자동차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동참하기 위해 세계적인 자동차 버라이어티 TV 쇼인 탑기어 코리아에 차량을 지원한다 .
케이블 채널 XTM 을 통해 오는 8 월부터 방영 예정인 탑기어 코리아는 영국 BBC 의 인기 프로그램인 탑기어 포맷으로 국내에서 제작되며 , 김갑수 , 김진표 그리고 연정훈이 MC 로 참여해 방송 전부터 자동차 매니아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
폭스바겐코리아는 매회 유명인들이 써킷을 돌며 시간을 재는 코너인 스타랩타임 코너에 폭스바겐의 골프 1.6 TDI 블루모션 차량을 제공하게 된다 .
폭스바겐코리아의 마케팅 총괄 방실 부장은 “ 새로 방송되는 탑기어 코리아가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정보들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문화를 새롭게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라며 “ 유럽최대의 자동차 브랜드인 폭스바겐 역시 수입차 시장의 선도적 브랜드로서 한국의 자동차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 “ 이라고 밝혔다 .
한편 , 폭스바겐코리아는 세계 자동차 5 대 강국에 걸맞은 자동차 문화 만들기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 2008 년에는 참가자들이 폭스바겐 독일 본사에서 특별히 파견된 트레이너로부터 연비 향상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 폭스바겐 익스피리언스 – 이코노미 트레이닝 ’ 실시하였으며 , 2009 년에는 올바른 자동차 운전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 오리지널 드라이버 캠페인 ’ 을 전개한 바 있다 .
< ⓒ 대한민국 1등 여행전문 미디어 Media1>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 travelnew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