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국제 해양ㆍ안전장비 박람회 개최

124

국민안전처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도시공사가 주관하 는 『 제2회 국제 해양ㆍ안전장비 박람회』를 6. 17(수) ~ 6. 19.(금) 까지 3일 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2 013년 제1회에 이어 이번에 개최되는 제2회 박람회는 국민안전처 출범 이 후 해양안전 문화 확산을 통한 해양사고를 예방 하고 민ㆍ관 협업을 통 하여 국내 해양산업의 성장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를 도모하기 위해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자로 참여 하게 된다.
금번 박람회의 주요 전시분야는 조선관, 항해통신관, 항공관, 안전ㆍ레 저관, 특수장비관, 해양환경방제관 등으로 6개 분야 테마구성 과 더 불어, 산학 협력관 및 인 천 지역업체 육성관 등을 별도 구성하여 우수 한 중소기업 신제품과 기술을 전시 홍보 할 계획이다.
또 한, 장비전시와 더불어 해 양경비안전본부와 협력관계를 가지고 있는 해외 10여개 국가의 해상치안기관 장비구매담당자를 초청 하여 국내 참 가기업과 1:1 수출상담회 및 부스 상담 이 활발하게 진행 될 예정이다.
박 람회 참가업체 모집은 지난 1월말부터 시작하여 3월말 현재 약130개 사(25 0부스)가 참가신청을 마쳤으며 현재도 업체 관계자의 부스참가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부스신청이 조기마감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번 박람회에는 현대중공업 등 국내 방위산업 조선소 와 조선기자 재 업 체뿐 만 아니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선박안전기술공단, 한국해양구조 협 회, 한국해양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의 협회ㆍ단체 가 참가하여 최첨 단 해양 안전장비 전시와 기술능력을 홍보 할 예정이다.
또 한, 중소업체 발굴ㆍ육성 및 해양ㆍ안전분야 산업 진흥 을 위하 여 박 람회에 참가하는 중소업체 에게는 참가비 할인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참여기회를 확대 했다.
박 람회 기간동안 시민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해양 안전문화 확산을 위 해 해양안전교육, 해양방제체험, 해 양사진전, 구명조끼 착용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체험행사와 해양안전관련 컨퍼런스 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해양안전산업분야의 세계적인 대표 브 랜드 박람회로 육성하기 위하여 5월 초순 에 국민안전처, 인천광역시 및 인천도시공사 간에 업무협약식(MOU)을 체결 하여 본격적인 박람회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