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 Biz 전국대표번호 ‘비주얼링’ 출시

138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1544, 1644 등 ‘U Biz 전국대표번호’로 전화를 걸 때 기업의 로고 및 웹 페이지를 이용자의 스마트폰 화면에 팝업 해주는 영상 통화연결 서비스 ‘비주 얼링(Visual-ring)’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기업의 전국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음성으로 인사말이 나오는 기존의 ‘통화연결음’ 에서, 이미지 등이 뜨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통화연결 서비스이다. 이 같은 영상 통화연결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국내에서 LG유플러스가 처음이다.
‘비주얼링’ 서비스는 ▲기업 로고 등 이미지 팝업 ▲공지 및 이벤트 안내 ▲통화종료 시 웹 페이지 자동 연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은 회사 로고나 이미지 팝업을 통해 전화를 거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안내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스마트폰 화면에 뜨는 기업 로고를 확인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뿐 아니라 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다.
‘비주얼링’은 ‘U Biz 전국대표번호’ 서비스의 부가서비스로, 신규 또는 기존 고객 모두 신청 가능하다. 이용료는 회선 당 월 3,000원(베이직 서비스 기준)이며, 통화종료 후 웹 페이지 팝업 등을 추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선 당 월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현준용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는 “’비주얼링’ 서비스는 유선 지능망 서비스와 모바일 영상 서비스를 결합한 국내 최초의 서비스이며, LG유플러스의 대표번호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콜센터로 인입되는 고객에게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다양한 기업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다” 며 “앞으로도 기업의 고객 만족도 향상 등 마케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유무선 결합 서비스를 출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비주얼링’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착순 300개 기업에 한해 통화연결 시 띄울 수 있는 ‘비주얼링’용 이미지 배너를 무료로 제작해주고, 2개월 무료 이용 혜택까지 제공한다. ‘비주얼링’은 가입센터(1661-0071)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U Biz 전국대표번호’는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1544/1644/1661/1800’으로 시작되는 짧고 기억하기 쉬운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기억하기 쉬워 홍보효과는 물론, 지역별 서로 다른 기업 및 지점의 전화번호를 하나의 번호로 통합 관리할 수 있어 고객지원 및 응대에도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