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SK텔레콤과 함께 RCS 기반 메시징으로 헌혈문화 확산 캠페인 홍보강화

-지난 27일 칠봉마을에서 청렴캠페인과 함께 농가일손돕기 진행

830

(미디어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SK텔레콤과 ESG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RCS기반 메시징 서비스를 통하여,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 RCS : Rich Communication Services, GSMA(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의 차세대 표준 문자 규격으로 다양한 템플릿을 적용하여 고화질 이미지 및 대용량 메시지 전송가능

RCS문자 서비스는 다양한 템플릿 적용이 가능하고 문자의 신뢰도와 전달 효과가 높아 ▲헌혈 동참 요청 문자발송 ▲헌혈자 예우프로모션 등 다양한 목적의 헌혈홍보 활동에 효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혈액관리본부는 지난 4월 헌혈량 감소시기에 RCS 메시징 서비스를 활용하여 ‘헌혈 동참 요청’ 메시지를 발송했으며, 프로모션 참여자가 20%이상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다. 이외에도 ‘2023년도 헌혈자의 날(6.14.) 행사 안내’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K텔레콤에서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발송하는 문자내용에 최적화하여 고객 세분화·맞춤형 타깃팅을 지원함으로써 헌혈참여 유도와 홍보에 효과성을 높여주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관계자는 “RCS문자 서비스는 기존 MMS에 비해 다양한 템플릿을 적용하여 이미지 및 링크 전송 등 효과적인 홍보를 할 수 있다.” 며, “RCS 메시징을 통해 현재 기획중인 다양한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자발적 헌혈문화 확산과 헌혈자 예우를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