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글로벌 Z세대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기업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이 8월 한 달간 미국, 태국, 일본 등 주요 국가별로 이용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iOS 홈 화면 테마를 공개하며 문화권별로 다양하게 나타나는 선호 디자인 트렌드를 발표했다.
포토위젯은 매월 전 세계 문화권의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테마 디자인을 분석하고 반영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최근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누적 사용자 3900만명을 돌파했다. 4000만명에 육박하는 누적 사용자 가운데 90% 이상이 해외 이용자, 80% 이상은 잘파 세대(Z세대+알파 세대)로 구성돼 포토위젯의 이용자 선호 테마를 통해 글로벌 문화 트렌드를 앞장서 주도하고 있는 잘파 세대의 디자인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포토위젯이 공개한 홈 화면 트렌드를 살펴보면 국가별 문화권의 영향으로 글로벌 잘파 세대의 취향과 선호 디자인이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과 일본에서는 파스텔 분위기 및 시원한 느낌을 주는 테마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경우 귀여운 느낌을 주는 테마 디자인이 눈에 띈 반면, 일본은 감성적인 사진 위주로 구성된 테마 디자인의 선호도가 높았다.
미국에서는 자연을 연상하게 하는 사진 위주 모던한 분위기의 테마가 인기를 끌었다. 태국에서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구성된 귀여운 테마가 강세를 보였다. 두 국가의 주요 컬러는 동일하게 그린과 브라운이다.
포토위젯은 글로벌 잘파 세대의 취향이 국가별로 달라 그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가 필요하다며, 사용자 대다수가 글로벌 잘파세대인 만큼 다양한 문화권의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제휴 IP를 확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