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기아는 2023년 9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4123대, 해외 21만6568대, 특수 631대 등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26만1322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11.0% 증가했으며, 해외는 3.5% 증가한 수치다(특수 판매 제외).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7352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3만1162대, 쏘렌토가 2만2495대로 뒤를 이었다.
◇ 국내 판매
기아는 2023년 9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1.0% 증가한 4만4123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1만190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3464대, K8 2406대, K5 2280대, 모닝 1892대 등 총 1만1310대가 판매됐다.
RV는 쏘렌토를 비롯해 스포티지 5402대, 셀토스 4399대, 카니발 4366대, 니로 1784대 등 총 2만8222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4480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4591대가 판매됐다.
◇ 해외 판매
기아의 2023년 9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한 21만6568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4만1950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됐고 셀토스가 2만6763대, K3(포르테)가 1만7290대로 뒤를 이었다.
◇ 특수 판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292대, 해외에서 339대 등 총 631대를 판매했다.
기아는 K5 상품성 개선 모델, 카니발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및 적극적인 EV 마케팅으로 판매 모멘텀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