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 PC버전을 선보였다.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는 지원자의 개인정보 노출없이 보다 안전하게 채팅으로 아르바이트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공고 관련 문의는 물론 아르바이트 지원까지 손쉽게 가능하다.
지난 6월 모바일 앱 버전으로 선보인 이후 회원들의 호응에 힘입어 PC 버전도 출시했다.
‘채팅 문의&지원’이 지원방법으로 등록된 공고라면 PC와 모바일 앱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고 내 ‘채팅문의&지원’ 버튼을 클릭하면 대화창이 생성되고, 채팅으로 채용 담당자와 편리하게 대화 가능하다. 공고 내 모집 조건, 지원자의 아르바이트 경력, 근무 분위기 등 상세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은 물론 알바 지원까지 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중 불편 사항이 생기면 대화방 상단의 버튼을 통해 채팅 중인 채용 담당자 혹은 지원자를 신고하거나 차단 이 밖에 연락처, 불법∙불건전 관련 메시지 전송 시 지원자에게 관련 주의 문구를 노출시켜 안심할 수 있는 구인구직 서비스 제공에 힘쓴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알바 구인구직 시 보다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어 호응을 얻은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를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편의 향상을 위해 서비스 개편 및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