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목소리로 전하는 교통안전 메시지‘ 도로교통공단,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개최

- 전국 초등학생 대상 교통안전 뮤지컬 대회, 3월 4일(월)부터 4월 21일(일)까지 예선 접수 - 10개팀 선발해 5월 31일 본선 진행.. 교육부장관상 등 총 상금 1천5백만여 원

287

(미디어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 이하 공단)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예선 접수를 3월 4일(월)부터 4월 21일(일)까지 진행한다.

공단이 주최하고 교육부(장관 이주호)와 경찰청(청장 윤희근)이 후원하는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는 ‘도로 위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초등학생 5~15명이 팀을 이뤄 △교통안전 뮤지컬 창작곡 △교통안전 뮤지컬 자유 개사곡을 선보이는 자리다. 5월 2일(목)까지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 대회는 5월 31일(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공개 방청 형태로 개최된다. 뮤지컬 배우, 교수 등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교육부장관상(대상) △경찰청장상(최우수상)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우수상·장려상·인기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며, 총 상금 1천5백만여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어린이의 목소리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개선하고,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 출품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2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접수 방법은 공단 누리집(홈페이지)(www.koro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관련 문의는 공단 이메일(koroadf@koroad.or.kr) 또는 카카오톡 채널(알콩달콩 어린이 뮤지컬 대회)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