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316

(미디어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12월 24일부터 2024년 1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7,3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9,654개와 비교하면 5.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신성델타테크, 경동나비엔, 파세코, 위닉스, 부방, 에브리봇, 새로닉스, 쿠쿠홈시스, 자이글, 하츠, 신일전자, PN풍년, 오텍, 피코그램, 엔바이오니아, 위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24,162 미디어지수 637,570 소통지수 1,401,542 커뮤니티지수 1,722,993 시장지수 3,348,737 사회공헌지수 100,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5,78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731,097과 비교해보면 0.06% 상승했다.​

​2위, 신성델타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9,644 미디어지수 688,932 소통지수 860,711 커뮤니티지수 461,722 시장지수 1,605,416 사회공헌지수 86,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3,1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77,370과 비교해보면 116.89% 상승했다.​

3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170 미디어지수 545,777 소통지수 443,933 커뮤니티지수 419,800 시장지수 550,095 사회공헌지수 39,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0,6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69,672와 비교해보면 5.41% 하락했다.​

4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884 미디어지수 109,341 소통지수 961,792 커뮤니티지수 819,373 시장지수 176,084 사회공헌지수 13,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7,6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07,815와 비교해보면 3.04% 하락했다.​

5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874 미디어지수 170,219 소통지수 225,645 커뮤니티지수 992,440 시장지수 158,391 사회공헌지수 12,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4,4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75,719와 비교해보면 8.8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9,654개와 비교하면 5.2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1% 상승, 브랜드이슈 3.32% 상승, 브랜드소통 5.49% 하락, 브랜드확산 7.96% 상승, 브랜드시장 4.84% 상승, 브랜드공헌 51.5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