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사오싱 문화광전관광국(Shaoxing Municipal Bureau of Culture, Radio, Television and Tourism)이 1월 31일 중국어와 영어로 ‘갑진년 새해, 사오싱과 함께 천년의 역사를!’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전 세계 네티즌이 사오싱에서 특별한 중국의 명절 분위기와 강남의 정취, 특색을 느낄 수 있길 바라며 봄 축제 초청장을 발표했다.
천년의 시간을 거쳐 강남의 수많은 풍경과 도시와 강이 어우러지는 사오싱의 춘절 분위기는 과거 루쒼(鲁迅) 선생의 ‘축복’이라는 작품에도 묘사된 바가 있다. 현재 사오싱 춘절 분위기는 세월이 흐르며 더 생기가 넘치고 있다.
2월 3일에는 새해를 맞기 위해 ‘운하의 향수, 불꽃의 고성’을 주제로 2024년 ‘축복, 사오싱 고성 춘절 맞이’ 행사가 정식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고성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기 △고성 놀거리 즐기기 △고성에서 쇼핑하기 △온라인 고성 체험까지 네 가지 테마를 위주로 100여 가지 민속, 희곡, 공연, 퍼레이드, 플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행사 당일에는 불꽃놀이와 새해 등불놀이, 용선 퍼레이드, 새해 축복, 뮤직 페스티벌 등 흥미로운 다양한 이벤트가 고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사오싱의 관련 관광지에서 황주문화와 루쒼문화, 희곡문화 등 문화적인 요소에 집중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호 관광지에서는 ‘황주 개봉 및 맛보기’와 ‘주도 연회 관람’ 이벤트가 준비돼 있고, 사오싱 대극장에서는 BEYOND 클래식 인기 가요 기념 콘서트와 당송 중화 시가 대회, 안창 고성에서는 제25회 안창 고성 섣달 운치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사오싱 각 현(시)에서도 여러 가지 새해 이벤트를 개최해 양질의 공공 문화 서비스 공유 범위를 확대해 함께 즐겁게 새해를 맞이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