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서울시가 해외 주요 여행사들과 함께 서울을 머무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9일(수)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해외 13개국 주요 여행사 관계자들과 함께 ‘2024 서울 핵심여행사 라운드테이블’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시는 지난 2016년부터 중국, 일본, 동남아뿐만 아니라 유럽, 미주, 중동 등 22개국 45개 여행사와 핵심 여행사 업무협약을 체결해 국제적인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 이번 행사는 국내외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제 관광시장에서 서울관광 상품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
련됐다. 해외 주요 핵심 여행사와의 교류를 견고히 이어감과 동시에 국제 관광 트렌드를 선도할 서울만의 매력을 담은 상품개발을 적극 유도해 ‘3‧3‧7‧7 관광시대’를 조기 달성 하겠다는 목표다.
○ ‘3·3·7·7 관광시대’는 ’26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3000만명 ▴1인당 지출액 300만원 ▴체류기간 7일 ▴재방문율 70%를 달성하겠다는 서울 관광 미래비전을 뜻한다.
□ 행사에서는 독일, 아랍에미리트, 튀르키예 등 전세계 13개국의 주요 여행사 14개 곳이 참여한 가운데 ▴국가별 방한 관광시장 동향 ▴서울관광 상품 활성화 및 사업 운영 의견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 자리에서 시는 ▴서울마이소울샵 ▴서울달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등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울관광자원 정보 등도 해외 핵심 여행사 대상 지원 정책으로 소개했다.
□ 특히, 행사 참가자들은 오는 하반기에 운영 예정인 계류식 가스기구 ‘서울달(SEOULDAL)’에 관심을 표명하며, 아름다운 도심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특별한 야간관광상품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 한 캐나다 여행사 소속 참여자는 “서울은 아름다운 산이 도심을 둘러싸고 있어 ‘도심등산관광’도 매력적”이라며 “특히 야외 활동이나 모험을 좋아하는 북미 관광객들의 취향에 맞아 자국에 돌아가면 적극적으로 상품을 개발해 많은 관광객이 서울을 방문하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행사 이후에는 지난 20일(목)에서 21일(금) 양일 간에는 ‘과거와 현재를 잇는 서울’을 주제로 한 사후답사여행(팸투어)가 진행됐다. 각국 관계자들은 남산골한옥마을, 서울역사박물관 등 서울의 역사와 전통이 생생하게 담겨있는 관광지를 방문하는 한편,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서울 야외도서관’까지 방문해 서울만의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앞으로도 해외 핵심여행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서울만의 매력을 담은 관광상품을 널리 알리겠다.”라며 “또한 도심등산, 야간관광 등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특별한 관광상품까지 활성화시켜 서울을 찾는 모든 관광객이 최고의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