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5월 26일부터 2024년 6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5,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0,843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솔제지, 깨끗한나라, 해성산업, 페이퍼코리아, 무림P&P, 무림페이퍼, 성창기업지주, 영풍제지, 무림SP, SUN&L, 한솔PNS, 국일제지 순이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솔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950 미디어지수 153,570 소통지수 308,620 커뮤니티지수 585,134 시장지수 601,372 사회공헌지수 85,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1,76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19,017과 비교해보면 7.29% 하락했다.
2위, 깨끗한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967 미디어지수 343,093 소통지수 486,259 커뮤니티지수 330,220 시장지수 203,227 사회공헌지수 81,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2,53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37,665와 비교해보면 6.82% 상승했다.
3위, 해성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55,346 미디어지수 47,737 소통지수 146,271 커뮤니티지수 451,940 시장지수 549,723 사회공헌지수 25,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6,95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67,935와 비교해보면 47.13% 상승했다.
4위, 페이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13 미디어지수 44,229 소통지수 195,847 커뮤니티지수 319,448 시장지수 332,124 사회공헌지수 16,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1,17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62,948과 비교해보면 41.97% 상승했다.
5위, 무림P&P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08 미디어지수 59,604 소통지수 164,297 커뮤니티지수 33,490 시장지수 448,222 사회공헌지수 19,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13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53,060과 비교해보면 4.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솔제지 ( 대표 한철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0,843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6% 상승, 브랜드이슈 5.57% 상승, 브랜드소통 4.93% 하락, 브랜드확산 49.21% 상승, 브랜드시장 0.16% 상승, 브랜드공헌 10.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