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맛 평가 1위 ‘코웨이’,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톱…SK매직 뒤이어

387

(미디어원)코웨이가 올해 1분기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중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수기 렌털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284740] △현대렌탈케어 등이다.

코웨이가 이번 조사에서 총 5만8,93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조사 업체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서는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물맛 최고 평가 받았다”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가 공유됐다. 이 내용에 따르면 코웨이가 ‘엘리트 정수기’ 제품을 앞세워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8회 먹는샘물 정수기 품평회’에서 정수기 물맛 평가 1위에 선정된 것이다.

또 다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1위 코웨이”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를 공유하며 “브랜드평판 순으로 상승률 따라가네”라고 코웨이 주식 정보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했다.

SK매직이 분석 기간 5만5,617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에 랭크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의 한 유저는 “SK매직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설치 후기”라는 제목으로, “설치하시는 분도 친절하시고 꼼꼼히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라며 만족스러운 후기를 공유했다.

LG퓨리케어가 지난 1분기 3만2,734건의 정보량으로 3위를 기록했다.

원스톱 인테리어플랫폼 오늘의집에서는 “LG라이트온 정수기를 사용한지 일주일이 지나간다”라는 제목으로, “처음 받았을 때 디자인이 예뻐서 한번, 작은 주방에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에 두번, 무드라이팅 기능에 세 번이나 놀랐는데…(생략) 사용할수록 좋은 점만 늘어나고 있는 똑똑한 제품이다”라며 사용 후기를 전했다.

이어 청호나이스가 1만5,173건의 포스팅 수로 4위를 차지했고 쿠쿠홈시스가 7,218건으로 뒤를 이었다.

지난 1월부터 석달간 현대렌탈케어의 온라인 관심도는 1,323건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포함된 6개 렌털업체의 관심도가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3% 이상 높아진 가운데 코웨이가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