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아산시 가족센터와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10

(미디어원)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는 7월 9일 아산시 가족센터와 아산시 내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아산시 글로벌 가족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세이브더칠드런 충남아동권리센터 홍희만 센터장과 아산시 가족센터 조삼혁 센터장이 함께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아동에 대한 상호 사업 연계 ▲ 아동 발굴 및 지원 ▲ 주요 사업에 관한 협력 및 홍보 등 아동권리 전반의 사항 등에 대한 협업 사항을 약속했다.

아산시 가족센터 조삼혁 센터장은 “세이브더칠드런과의 협약을 통해 아산시에 거주하는 모든 이주배경 아동 ·청소년이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긍정적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심혜설 본부장은 “충남 지역의 지속적으로 늘어 나는 이주배경의 아동과 가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아동권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세계 최초의 아동권리기관으로 국내외에서 아동 권리 실현과 아동 복지증진에 이바지하는 국제아동 권리 NGO 단체로 6개 본부와 12개 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는 충남아동권리센터는 충남·세종지역을 대상으로 ▲저소득아동 생계·의료·주거·교육 항목 지원 ▲저소득아동 식사 지원 ▲저소득아동 안과질환 치료 지원 ▲ 초등학교 대상 아동권리교육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아동권리옹호캠페인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