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2024 대한민국 헌혈공모전 시상

187

(미디어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보건복지부 및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후원으로 ‘2024년도 대한민국 헌혈공모전’을 개최하고 6월 14일과 7월 10일 양일간에 걸쳐 수상작에 대해 시상했다.
※ 6월 14일 헌혈자의 날 기념식 및 7월 10일 헌혈공모전 시상식

□ 국민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2009년 시작한 헌혈공모전은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한다.

□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된 이번 헌혈공모전은 헌혈홍보 동영상, 수혈 수기, 포스터 일반인, 포스터 초·중·고 총 6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응모된 총 1,337개 작품 중 35개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공모전 대상은 동영상 부문 오디튜스 들님생선팀의 ‘[자작곡 MV] ‘헌혈하러 가는 날’’, 수혈수기 부문 김희연의 ‘핏줄로 이어지다’, 포스터 일반인 부문 조다빈의 ‘그 어떤 약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헌혈’, 초등학생 부문 강희주의 ‘오늘, 실천하러 갑니다’, 중학생 부문 이시연의 ‘당신의 헌혈, 삶의 페이지를 넘길 수 있는 힘이 됩니다’, 고등학생 부문 김홍준의 ‘당신의 15분이 누군가의 몇 년이 됩니다’가 수상하였다.

□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들은 헌혈공모전 누리집과 공식 SNS에 전시될 예정이며 향후 헌혈 홍보물 제작, 온라인 콘텐츠 등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