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폭우 구호 및 복구활동에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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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원) 법정 재난관리책임기관인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이하 적십자)는 충청권과 전라권에 쏟아진 폭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긴급구호와 복구 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 적십자는 장마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한 지난주부터 본사를 비롯한 전국 15개 지사에서 구호 물품과 구호 차량을 점검하며 장마철 재난에 대비했다. 8일 경북을 시작으로 10일 충청·전라지역에 인명 및 침수 피해가 발생하자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재난구호대책본부를 가동하고 구호활동을 전개 중이다.

□ 10일 오후 기준 대전세종,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전국 5개 지사 봉사원과 직원 270여명(누적)이 투입되어 침수피해로 임시대피소에서 머무는 이재민을 위해 쉘터 238동(누적), 담요 310매(누적), 긴급구호품 411세트(누적), 비상식량세트 111세트(누적)를 지급했다. 금번에 이재민에게 지원된 담요와 긴급구호품은 산불·수해 등 재난 발생 시 이재민에게 지급하기 위해 농협은행, 삼성, 신한은행, 우리금융그룹, 이마트, KB국민은행, LG 등의 후원으로 제작되었다.

□ 또한, 인근 복지관, 초등학교 등으로 피신한 이재민과 수색현장의 구호인력 등 1,080명에게 급식을 지원하며 현지 긴급구호 활동에 힘을 보탰다.

□ 특히 피해가 심했던 경북 안동, 충남 논산, 전북 익산, 대전 등에 대한적십자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소속 전문 심리상담가를 파견하여, 갑작스러운 수해로 심리적 불안을 느끼는 이재민 157명을 대상으로 ‘재난 심리회복 지원활동’을 전개했다.

□ 11일부터는 GS리테일, SPC와 협력하여 폭우 피해를 입은 전북 익산, 경북 안동의 수재민 1,000여명에게 일주일간 간식을 제공하며, LG유플러스를 통해 이동식 기지국을 설치해 원활한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한다.

□ 한편 적십자는 경북 영양, 충남 부여 등에서 수해 피해 가구와 농경지 복구활동도 펼쳤다. 앞으로도 기업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이재민 구호와 복구 활동을 계속해서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