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1034

(미디어원)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6월 23일부터 2024년 7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60,31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34,126개와 비교하면 3.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신성델타테크, 위닉스, 파세코, 에브리봇, 경동나비엔, 자이글, 신일전자, 쿠쿠홈시스, 하츠, 부방, 오텍, 새로닉스,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피코그램, 위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862 미디어지수 613,599 소통지수 1,449,958 커뮤니티지수 1,724,024 시장지수 3,823,488 사회공헌지수 114,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9,67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836,876과 비교해보면 5.40% 상승했다.​

​2위, 신성델타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604 미디어지수 331,010 소통지수 284,960 커뮤니티지수 161,783 시장지수 1,547,258 사회공헌지수 5,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5,72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12,502와 비교해보면 8.86% 하락했다.​

​3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342 미디어지수 227,315 소통지수 659,174 커뮤니티지수 695,998 시장지수 131,301 사회공헌지수 22,5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5,63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29,836과 비교해보면 10.70% 상승했다.​

​4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704 미디어지수 292,923 소통지수 446,499 커뮤니티지수 419,609 시장지수 172,529 사회공헌지수 32,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2,30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91,857과 비교해보면 43.38% 상승했다.​

​5위, 에브리봇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158 미디어지수 215,853 소통지수 382,645 커뮤니티지수 418,187 시장지수 228,825 사회공헌지수 12,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0,4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99,673과 비교해보면 6.4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34,126개와 비교하면 3.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8% 상승, 브랜드이슈 0.81% 하락, 브랜드소통 2.18% 하락, 브랜드확산 5.55% 상승, 브랜드시장 3.43% 상승, 브랜드공헌 8.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