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1040

(미디어원)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23일부터 2024년 7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1,1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5,687개와 비교하면 7.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솔제지, 깨끗한나라, 해성산업, 무림페이퍼, 무림P&P, 페이퍼코리아, 성창기업지주, SUN&L, 무림SP, 한솔PNS, 영풍제지, 국일제지 순이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솔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994 미디어지수 149,340 소통지수 309,428 커뮤니티지수 584,691 시장지수 574,649 사회공헌지수 85,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8,23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71,765와 비교해보면 1.79% 하락했다.​

2위, 깨끗한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432 미디어지수 222,896 소통지수 237,533 커뮤니티지수 358,992 시장지수 202,778 사회공헌지수 52,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5,33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42,530과 비교해보면 15.66% 하락했다.​

3위, 해성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68,591 미디어지수 158,502 소통지수 153,593 커뮤니티지수 190,498 시장지수 582,060 사회공헌지수 28,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1,90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76,956과 비교해보면 7.44% 하락했다.​

4위, 무림페이퍼 브랜드는 참여지수 90,824 미디어지수 85,717 소통지수 192,064 커뮤니티지수 188,972 시장지수 207,493 사회공헌지수 30,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5,74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62,148과 비교해보면 4.41% 상승했다.​

5위, 무림P&P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18 미디어지수 66,970 소통지수 170,132 커뮤니티지수 37,591 시장지수 432,727 사회공헌지수 19,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4,83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86,130과 비교해보면 1.1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솔제지 ( 대표 한철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5,687개와 비교하면 7.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5% 상승, 브랜드이슈 2.35% 하락, 브랜드소통 7.62% 하락, 브랜드확산 26.59% 하락, 브랜드시장 2.76% 하락, 브랜드공헌 7.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