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차세대 항공권 유통 기술표준인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를 도입하고 NDC플랫폼 TK커넥트 (TKCONNECT)를 선보인다. 여행사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TK커넥트는 오는 10월 1일 출시된다.
여행사는TK커넥트를 통해 맞춤형 상품 조회, NDC 전용 요금, 항공권 할인, 추가 수하물 구매, 사전좌석 지정, 스포츠 장비 구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쉽게 조회하고 판매할 수 있어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TK커넥트는 NDC API를 통한 연동으로 특별 운임, 인벤토리, 추가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TK커넥트 다이렉트(TKCONNECT Direct), 터키항공의 제휴 어그리게이터를 통한 TK커넥트 어그리게이터 (TKCONNECT via Aggregator), 마지막으로 예약, 발권 및 발권 후 서비스를 단순화한 사용자 중심의 예약 사이트를 통한 TK커넥트 사용자 인터페이스(TKCONNECT User Interface) 총 세 가지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한편 터키항공은 TK커넥트 출시를 앞두고 기술 파트너사들(Travelfusion, Verteil, DRCT, Mystifly, Nuua, Nuflights, Theta)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서비스를 더욱 넓혀갈 예정이다.
아흐멧 올무슈투르(Ahmet Olmuştur) 터키항공 마케팅 총괄 임원은 TK커넥트 출시 및 파트너십에 대해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터키항공의 목표에 따라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여행사들에게 TK커넥트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여러 기술 파트너사와 제휴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협업으로 최고 수준의 유통 시스템을 통해 입증된 실력을 갖추고 있는 각 기술 파트너사들은 TK커넥트의 영향력과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TK커넥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터키항공 파트너 전용 웹사이트(ndc.th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