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 무료특강 개최

39

(미디어원)온라인마케팅연구원의 온라인 마케팅 교육 전문 키위아카데미는 메타브릿지스쿨(대표 김명희)과 함께 9월 20일(금) 저녁 9시 ‘팔리는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라는 주제로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은 단계별로 블로그 챗봇,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유용한 GPT 프롬프트, 생활 낭독 전자책, 오픈톡방 리스트 1000개 등을 받을 수 있다.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 과정은 총 5회 차로 구성되며, 매회 저녁 9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AI를 활용해 콘텐츠를 생성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게 된다. 특히 이번 기수는 NFT (Non-Fungible Token) 플랫폼 간 협업을 통해 수강생들은 즉각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 AI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첫 번째 강의는 ‘생성형 AI 기초입문’으로 시작된다. 이후 ‘AI 활용 굿즈 제작 및 판매’, ‘AI 활용한 영상 제작과 콘텐츠 생산’, 마지막으로 ‘NFT 판매 및 실습’으로 이어진다. 각 강의는 AI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법과 실습을 통해 진행하며 초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메타브릿지스쿨 김명희 대표는 “이번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은 수입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려는 N잡러와 AI 강사 경력을 설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AI를 활용한 콘텐츠 생성과 굿즈 제작, NFT 판매를 통해 미래의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관심 있는 학생, 주부, 직장인들은 꼭 이 과정에 참여해 보길 권장한다”고 말했다.

‘팔리는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 과정은 기본 강의 후 30분 간 복습 시간이 제공되며, 수업 후에는 커뮤니티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다.

이번 강의를 맡은 김명희 대표는 한국콘텐츠능률협회 교육국장으로, 오디오북 작가 및 AI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며, 20년 이상의 강사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명희 대표의 풍부한 디지털 콘텐츠에 관한 경험은 ‘팔리는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 과정의 수업 질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메타브릿지스쿨 또는 키위아카데미의 카카오톡 오픈톡방에 가입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AI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