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제보하는 소셜커머스 “티켓오프너”

199


소셜커머스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한 방법이다.

공동구매의 특성상 사람이 많이 몰릴수록 가격이 저렴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은 보통 50% 이상 할인하여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때문에 ‘소셜커머스 이용 안 하면 바보’ 라는 생각이 퍼질 정도로 일반화되고 있다.

그러나 비슷비슷한 사이트가 우후죽순 생겨나는 바람에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것도 사실.

이에 "소비자가 만든 소셜커머스"를 지향하는 티켓오프너가 소셜커머스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기존의 소셜커머스는 상권을 중심으로 업체를 선정한 후 거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반면 ‘티켓오프너’는 소비자가 직접 체험한 뒤 만족한 업체들을 제보하는 시스템으로 상품이 선정되므로 믿고 구매할 수 있다.

티켓오프너에 직접 자신이 사는 동네를 중심으로 체험한 맛집, 멋집 등을 제보하는 사람을 "오너"라고 부른다.

오너가 아이템을 제보하면 티켓오프너가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상품을 올리며, 선정된 상품 제보자는 총 판매금액의 1~2% 수수료를 받게 된다.

예를 들어 15,000원짜리 상품을 700명이 구매하면, 오너는 총 판매금액의 1%를 수수료로 받게 되고, 그 금액은 대략 10만원가량이다.

이처럼 ‘티켓오프너’는 업체선정에 있어서 철저에 철저를 기한다.

1차적으로 소비자가, 2차적으로 티켓오프너가 검증하는 더블 시스템이므로 서비스와 상품만큼은 확실한 업체가 선정이 되고, 사후관리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2월 6일 오픈 하는 티켓오프너는 오너 oasis의 제보로 선정된 성신여대점 라이브카페 50% 할인권을 첫 상품으로 선보인다.

문의: (02)997-2677

< 저작권자 ⓒ 대한민국 1 등 여행전문 미디어 TNL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