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트럭, 25톤 ‘뉴 악트로스 10×4 카고트럭’ 출시

(티엔엘뉴스=김원중 대학생기자) 다임러트럭코리아는 국내 운송환경에 적합한 적재함을 설치한 25 톤 급 ‘ 뉴 악트로스 10×4 카고트럭 ’ 을 출시한다 .

지난 1 월 국내 대형 카고트럭 시장에 첫 진출했던 메르세데스 – 벤츠는 이번 ‘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 ’ 출시를 계기로 제품군을 확장하여 국내 대형 트럭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시장 중 하나인 카고트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이번에 출시된 ‘ 뉴 악트로스 10×4 카고트럭 ’ 은 고객의 용도에 맞게 구입할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섀시만 구입해 용도에 맞게 특수 장착하거나 , 적재함이 달린 카고 트럭 완제품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 이 두 종류 모두 리프팅 가능한 5 축이 달려있다 .

‘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 ’ 은 국내 운송 환경과 특성을 반영해 국내에서 직접 설계 , 제작한 전용 적재함을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길이 10,200mm, 너비 2,370mm 로 넓은 적재 공간에 고강도 특수강인 ‘ 하독스 450’ 재질로 제작되어 내마모성을 높였다 . 좌우와 후면을 개방할 수 있는 적재함 도어는 높이가 450mm 로 화물 적재에 이상적이고 ,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돼 개폐가 편리하다 .

또한 , 9.5 톤의 태그액슬은 대량 화물을 지탱해주며 운전을 주행 안정성을 도와준다 . 385/65R 타이어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탄탄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

엔진 및 파워트레인은 국내 수입 트랙터 판매 1 위인 ‘ 뉴 악트로스 ’ 의 명성을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 배기량 11,946cc 476 마력 V6 디젤 터보 인터쿨러 엔진은 동급 최고 수준의 토크 (234kg·m / 1,090rpm) 를 실현하여 강한 힘이 필요한 화물차에 적합하며 동시에 훌륭한 연비를 자랑한다 .
메르세데스 – 벤츠의 자동 기어변속 시스템인 ‘MPS 변속시스템 ’ 도 기본 장착되었다 . 이 시스템은 내리막에서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 오버런 기능 ,’ 일시적으로 파워를 높일 수 있는 ‘ 파워 기능 ’,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하여 연비를 높이는 ‘ 에코롤 기능 ’, 오르막 출발 시 미끄럼을 방지하는 ‘ 힐 – 로드 기능 ’ 등 대형차 운전에 필요한 5 가지 상황에 맞게 버튼 조작만으로 변속기 세팅을 변경할 수 있는 기술이다 .

라이너 게르트너 다임러 트럭 코리아 세일즈 & 마케팅 부사장은 “ 이번에 출시한 신차는 그동안 수입 브랜드에서 뚫지 못했던 카고트럭 공략을 위한 메르세데스 – 벤츠 트럭의 핵심 모델 ” 이라며 “ 대량 적재를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성향을 분석하여 최적의 사양으로 출시한 만큼 기대가 크다 ”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