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의료 관광 시장 급성장 예상

221

[사진출처 SBS 사진은 본문내용과 관련없음]

인도가 주요 의료 관광 허브로 급부상하고 있다. 관련 기관의 보도에 따르면 , 지난 일년 간 인도의 채용 시장은 크게 확장되면서 세배 이상의 일자리가 신규 창출되었다고 한다.
2011년 상반기 동안 의료 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부문에서 작년 동기대비 300%에 해당하는1,000개 이상의 일자리가 추가되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12년 3월까지도에 2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의료 시설의 향상 발전에 2012년까지 24억 달러(한화 약 2조 7천억 원)가 투자될 예정이며이는 인도 의료 관광 산업의 성장 발전에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
작년 중반부터 지속된 의료 관광 관련 채용 시장의 성장은 의사, 병원, 다양한 관련 전문가, 연구원, 혈액 은행 등의 의료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또 의료 관광 분야에는 MBA, 약사에서부터 의료 전문 변호사, IT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종사하고 있다.
인도의 의료관광시장이 급성장하게 된 가장 큰 원인으로는 저렴한 의료 시설을 들 수 있다.지난 10년 간 인도의 의료시설 품질은 크게 발전했으며, 유럽, 미국과도 비교될 수 있는 품질 높은 의료수준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은 인도를 의료관광의 명소로 만든 주요 요인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