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관광청, 제 5회 글로벌 미디어 모임 성황리 개최


(2011년 10월 31일) 괌 관광청이 메가 팸투어 형식의 글로벌 미디어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0월14일 부터 18일까지 괌 현지에서 개최된 제 5회 글로벌 미디어 행사에는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 필리핀 등의 아시아 권 나라에서 약 100여명의 미디어 관계자들과 여행사 등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괌의 여러 행사들을 각국에 소개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연례 행사이자 괌의 대표 행사인 ‘괌 마이크로네시안 아일랜드 페어’ 와 ‘코코로드 하프 마라톤’가 기간 내 함께 개최되어 참가자들에게 괌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줄 기회를 제공하였다. ‘코코로드 하프 마라톤’ 대회는 괌의 전통 새인 코코새를 보존하기 위한 마라톤 행사이며 ‘마이크로네시안 아일랜드 페어’ 는 괌을 포함한 인근 섬들에 거주하는 원주민들의 문화와 전통을 계승하기 위한 취지로 두 행사 모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미디어 중 특히 일본에서는 현지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하나인 호리프로 대표단이 참가하여 눈길을 끌었고 한국에서는 파워블로거 10명이 참가하였으며 이밖에 각 나라에서 각종 언론사들이 참가하여 높은 취재 열기를 보였다.
GVB 관광청장 조안 마카초는 "각 국의 미디어들을 통해 풍부한 문화 행사와 코코로드 레이스가 널리 보도되길 바란다” 며 “특히, 소셜 미디어는 괌의 방문객을 증가시키기 위한 주요 전략 중 하나로 보다 많은 소셜 미디어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가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