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 일 가로수길 캠퍼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스페인 슈즈 브랜드 ‘ 캠퍼 ’ 가 세계 3 대 요트 대회인 ‘ 볼보 오션 레이스 ’ 출항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에는 한국대학요트협회 , 코리아 요트 클럽 , 700 요트 클럽을 포함한 한국 요트 문화를 선도하는 요트인 120 여명이 참석했다 .
이날 볼보 오션 레이스로 연출된 행사장에서 참석자들은 요트를 테마로 교류를 나누는가 하면 볼보 오션 레이스가 시작되는 스페인 알리칸테 현지 실시간 중계를 보면서 현지에서 레이스를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
또한 험난한 레이스 여정 동안 선수들의 안전한 완주를 기원하며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다운을 함께 외치며 레이스 출정을 축하했다 . 아울러 캠퍼는 고객 초청 행사로 내년 2 월 볼보 오션 레이스 정박지인 중국 산야를 투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캠퍼는 볼보 오션 레이스 출전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 정신을 보여주고 세계적인 대회 출전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할 발판을 마련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 캠퍼의 이번 글로벌 스포츠 참여의 목표는 디자인 혁신과 기능성 강화 제품을 발전시켜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세계적 스포츠를 통해 각인시키고자 함에 있다 .
브랜드 수석 디자이너 마르셀리노 보틴의 지휘 아래 출전용 요트 ‘ 볼보 오픈 70’ 을 설계했으며 레이스의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인 뉴질랜드 에미레이츠 팀과 함께 대회에 첫 출전했다 .
또한 캠퍼는 볼보 오션 레이스의 출항을 기념하여 오션 레이스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상품의 기능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 뉴질랜드 에미레이츠 팀과 디자인 , 제작 , 테스트를 거쳐 선보이는 오션 레이스 컬렉션은 마라톤 조깅화보다 가벼운 스니커즈 워터 러너와 방수 , 체온유지에 있어 최고의 기능성 자랑하는 시마 , 그리고 그 외 의류 및 악세사리로 구성되었다 .
국내에서도 골프에 이어 등산 , 요트 등으로 확산되고 있는 아웃도어 레저 활동에 따른 열기로 의류 및 잡화에 대한 관심 또한 확대되고 있으며 캠퍼는 오션 레이스 컬렉션 출시를 계기로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편 볼보 오션 레이스는 세계 3 대 요트 대회로 4 년마다 열리며 출전팀은 전세계 11 개 항구를 거쳐 총 3 만 7000 마일 ( 지구 1 바퀴 , 4 만 km) 에 달하는 거리를 달린다 . 이번 대회는 5 일 스페인 알리칸테를 시작으로 내년 7 월 초까지 약 9 개월 동안 진행되며 각 구간별 순위와 각 정박지에서 벌어지는 포트 레이싱 점수를 산정해 가장 높은 점수를 득한 팀이 우승하게 된다 .